즐겨찾기+  날짜 : 2025-08-18 05:35:25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원격OLD
뉴스 > 종합

협회장배·생체 길거리농구 ‘성황’

Never lost 보성약국 브로스 우승
김천신문사 기자 / 입력 : 2004년 04월 12일
제9회 김천시농구협회장배 및 생활체육 길거리 농구대회가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지난 3~4일 양일간에 걸쳐 한일여고에서 진행된 대회에는 김정국 시의회의장, 송영환 김천교육장, 이종덕 새마을지회장 등 기관장과 각 부문에 78개팀이 참가하는 성황을 이뤘다.
김동열 김천시농구협회장은 대회사를 통해 “진정한 승자는 자기보다 우월한 자를 존경한다”며 “진정한 승자는 지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고 다만 항상 최선을 다하지 못하는 것을 두려워하고 페어플레이를 하지 못할 것을 두려워 할 뿐”이라며 농구인의 기본정신으로 경기에 임해줄 것을 당부했다.
김정국 시의회의장은 축사에서 “농구는 과학적이고 활동적인 스포츠로서 시민의 건전한 여가 선용과 체력증진에 크게 기여한다”며 “오늘 대회가 농구 동호인뿐만 아니라 시민 모두가 참여하는 한마당 화합의 축제 마당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서 축사를 한 송영환 교육장은 “국민의식 수준이 높아진 만큼 생활체육이 활성화 되지 못해 아쉬웠다”며 “그런데 이번에 김천시 농구협회에서 의미있는 대회를 개최해서 일반시민의 건강과 체력 향상은 물론 농구 저변확대도 기여하는 바가 크다”고 말했다.
이후 시구와 경품 추첨이 이어졌고 개회식으로 중단됐던 김천시청 여자농구단과 성덕여상의 경기가 속개됐다. 경기는 시범경기 답지 않게 시종일관 진지하게 이어져 참가한 많은 길거리 농구팀으로부터 환호를 받았다.
본격적인 길거리 농구는 한일여고 체육관, 운동장 등 3곳에서 동시에 진행됐다. 참가팀이 많다 보니 이틀간의 일정으로도 모든 경기를 소화하기 어려웠기 때문이다.
이틀간의 경기일정을 끝낸 결과 영광의 우승은 중등부 - Never lost, 고등부 - 보성약국, 일반부 - 브로스팀에게 돌아갔다.
김천신문사 기자 / 입력 : 2004년 04월 12일
- Copyrights ⓒ김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 페이스북 밴드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많이 본 뉴스 최신뉴스
김천시, 8월 이달의 기업 ‘㈜네오테크’ 선정..
김천시노인회, ‘원로어르신 초청’ 간담회..
김천시, 경상북도와 투자활성화 간담회 개최..
경북교육청, 경북의 폐교, 위기를 넘어 미래를 짓다 - 현황과 비전..
지좌동 새마을지도자회, 재활용품 수거 활동 실시..
김천시시설관리공단, 개인정보보호 대면 교육 실시..
김천시, ‘2025 인구주택총조사’ 조사원 모집..
경북신용보증재단, 경상북도 고졸인재 채용제도 첫 도입, 사회형평 기회 제공 앞장..
지좌동 8월 정기 통장회의 개최..
증산면 새마을남녀협의회, 2025년 호우피해 특별모금 동참 ‘온정 나눠’..
기획기사
배낙호 김천시장은 지난 4월 3일, 임기를 시작하자마자, 제1호 공약인 ‘시민과의 소통’을 슬로건으로 내세우고 22개 읍면동을 순회하며.. 
배낙호 김천시장이 민선 8기 취임 100일을 맞아 김천신문 독자위원들과의 간담회를 통해 시정 운영 철학과 향후 방향에 대해 진솔하게 밝.. 
업체 탐방
안경이 시력 교정의 기능을 넘어 하나의 패션 아이템으로 그 역할이 변화해가는 트랜드에 발맞춰 글로벌 아이웨어(eyewear)시장에 도전.. 
김천시 감문농공단지에 위치한 차량용 케미컬 제품(부동액, 요소수 등)생산 업체인 ㈜유니켐이 이달(8월)의 기업으로 선정되었다. 선정패 .. 
김천신문 / 주소 : 경북 김천시 충효길 91 2층 / 발행·편집인 : 이길용
청소년보호책임자 : 황의숙 / Mail : kimcheon@daum.net / Tel : 054)433-4433 / Fax : 054)433-2007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아-00167 / 등록일 : 2011.01.20 / 제호 : 김천신문
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
방문자수
어제 방문자 수 : 64,112
오늘 방문자 수 : 19,908
총 방문자 수 : 103,226,79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