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날짜 : 2025-05-04 07:06:29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원격OLD
뉴스 > 종합일반

김천상의, ¨미치게 살아라¨ 특강

생산직 고졸 신화 금호그룹 윤생진 강사
김천신문사 기자 / 입력 : 2004년 04월 23일
김천상공회의소는 지난 16일 종합사회복지관 강당에서 기업체 임직원의 근무의욕 및 생산효율 증대를 통한 기업경쟁력 강화를 위해 고졸 생산직으로 시작해 금호아시아나 그룹의 전략경영본부 상무에까지 오른 윤생진 상무를 초청, 특강을 개최했다.
김천·상주지역 기업체대표 및 임직원 350여명이 참석한 이날 특강은 ‘작은 아이디어가 기업의 운명을 바꾼다’, ‘나는 성공한다. 성공할 수 밖에 없다’, ‘성공에는 왕도가 없다’라는 주제로 약 2시간동안 강의 했다.
윤상무는 고졸 기능직 사원으로 입사해 한번도 힘들다는 특진을 무려 7번이나 거듭하며 20여년만에 상무자리에 올랐으며 돈도 학력도 배경도 없이 오직 맨주먹으로 시작했지만 특유의 끓어 넘치는 에너지와 열정으로 자신의 삶을 스스로 세운 목표에 도달 시켰고 남들 같으면 은퇴를 바라보는 50대중반 나이에도 불구하고 전국최고를 벗어나 세계최고로 우뚝 서겠다는 야심만만한 꿈을 키워가고 있다고 말하자 참석자들은 우레와 같은 박수로 그의 지칠줄 모르는 삶에 대한 도전정신에 찬사를 보냈다.
이날 김종섭 김천상의 부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IMF때보다 더 살기 어렵고 힘들다고 하소연하는 이때 윤상무의 성공사례가 계기가 되어 여러분의 직장에 큰 보탬이 되고 풍요로운 삶이 전개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윤생진상무는 지금까지 대통령표창 5회, 사장표창 52회, 사회표창 30회, 특진 7회와 품질관리 아이디어를 무려 1만8천600건이나 제출하는 등 입지전적인 성공신화를 일궈왔다.
김천상의는 초청에 기꺼이 응해주고 열강을 해준 윤상무에게 지역 특산품인 꽹과리와 과하주 그리고 태평양 화장품을 선물로 제공했다.
김천신문사 기자 / 입력 : 2004년 04월 23일
- Copyrights ⓒ김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 페이스북 밴드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많이 본 뉴스 최신뉴스
황산폭포, 30억 야간 경관조명 사업 취소 결정..
배낙호 김천시장, 송언석 국회의원과 원팀 국비확보 광폭행보..
시설관리공단, 추풍령테마파크에 그늘막 및 벤치 설치로 방문객 편의 증진..
딸기 수직재배, 미래농업의 꿈을 키우다..
새마을운동 제창 55주년, 제15회 새마을의 날 기념식..
월드옥타 안동에서 글로벌 경제 협력의 장 열다..
김천대학교 유니라이트 동아리, 첫 봉사활동..
대신동 통합방위협의회, 환경정화 활동으로 경북도민체전 성공개최 기원..
송설 총동창회, 경북 산불 피해 복구 성금 전달!..
김천시, ‘제63회 경북도민체육대회’ 경기장 현장점검 실시..
기획기사
김천시는 매년 차별화된 주거복지 정책을 선보이며, 실효성 있는 대응책을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있다. 2025년에도 저출생 문제 해소와 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