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날짜 : 2025-05-04 09:11:41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원격OLD
뉴스 > 종합일반

제 5회 황악산 산채음식축제

직지문화공원에서 30일부터 3일간
유명 가수 축하공연, 미스 경북 선발대회도

김천신문사 기자 / 입력 : 2004년 04월 17일
제 5회 황악산 산채음식축제가 이달 30일부터 다음달 2일까지 3일간에 걸쳐 직지문화공원에서 열린다.
‘황악산 깊은 고을·산채의 향 은은한 맛’을 슬로건으로 2000년부터 매년 산나물 채취시기에 맞춰 열어온 황악산 산채음식축제가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올해는 더 많은 관광객이 찾을 것으로 보인다.
행사는 도립국악단의 축하공연으로 시작돼 오전 11시 기관장들이 테이프 커팅을 하며 이어 조항도, 정수라, 김세레나 등 인기가수가 출연 자신들의 히트곡을 열창한다.
취나물, 묵나물, 더덕, 두릅 등을 요리한 산채음식을 관람하고 시식할 수 있는 순서가 마련되며 관람객 참여마당인 더덕까기, 도토리묵먹기, 즉석장기자랑 순서도 마련된다.
‘얼씨구’ 품바 한마당에 이어지는 황악가요제 예심에서는 중간중간 경품을 추첨하기도.
이튿날은 대학 보컬그룹(토네이도)과 6070난타가 공연을 하며 첫날에 이은 관람객 참여마당인 더덕까기, 도토리묵먹기와 황악가요제 예심을 한다. 이날은 오후 5시30분부터 미스경북 선발대회 본선이 이자리에서 열리기 때문에 미녀들을 보기 위해 많은 관람객이 찾을 것으로 보인다.
산채음식축제 마지막날인 셋째날은 대학보컬그룹(사준사)공연에 이어 스포츠댄스, 품바 등의 공연이 있으며 오후 2시부터는 역시 경품추첨이 함께 하는 황악가요제 본선이 있다.
이번 황악산 산채음식축제 행사장에서는 30일 첫날 김천대 향토식품개발원이 주관하는 전국산채음식요리경진대회가 열린다.
기간중 농·특산물 직판장인 판매코너가 운영되며 음악분수쇼, 산채음식사진전, 야생화거리, 거리화가, 각설이(엿장수)등 볼거리코너, 민속떡만들기, 찌짐부치기, 화전만들기, 더덕구이 등 체험코너가 운영된다.
이같이 우리지역에서 생산되는 산채음식과 관광을 먹거리와 볼거리, 즐길거리가 풍성한 축제와 접목시킴으로 지역민의 자긍심 고취는 물론 지역 경제 활성화에는 큰 기여를 할 황악산 산채음식 축제는 전국에서 많은 관람객이 찾는 전국전인 축제행사로 자리매김할 전망이다.
김천신문사 기자 / 입력 : 2004년 04월 17일
- Copyrights ⓒ김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 페이스북 밴드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많이 본 뉴스 최신뉴스
황산폭포, 30억 야간 경관조명 사업 취소 결정..
배낙호 김천시장, 송언석 국회의원과 원팀 국비확보 광폭행보..
시설관리공단, 추풍령테마파크에 그늘막 및 벤치 설치로 방문객 편의 증진..
딸기 수직재배, 미래농업의 꿈을 키우다..
새마을운동 제창 55주년, 제15회 새마을의 날 기념식..
월드옥타 안동에서 글로벌 경제 협력의 장 열다..
송설 총동창회, 경북 산불 피해 복구 성금 전달!..
김천시, ‘제63회 경북도민체육대회’ 경기장 현장점검 실시..
김천대학교 유니라이트 동아리, 첫 봉사활동..
대신동 통합방위협의회, 환경정화 활동으로 경북도민체전 성공개최 기원..
기획기사
김천시는 매년 차별화된 주거복지 정책을 선보이며, 실효성 있는 대응책을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있다. 2025년에도 저출생 문제 해소와 시.. 
2024년 여름, 김천시는 기록적인 집중호우로 인해 막대한 피해를 입었다. 특히 봉산면에는 시간당 80mm 이상의 폭우가 쏟아졌으며, .. 
업체 탐방
안경이 시력 교정의 기능을 넘어 하나의 패션 아이템으로 그 역할이 변화해가는 트랜드에 발맞춰 글로벌 아이웨어(eyewear)시장에 도전.. 
김천시 감문농공단지에 위치한 차량용 케미컬 제품(부동액, 요소수 등)생산 업체인 ㈜유니켐이 이달(8월)의 기업으로 선정되었다. 선정패 .. 
김천신문 / 주소 : 경북 김천시 충효길 91 2층 / 발행·편집인 : 이길용 / 편집국장 : 김희섭
청소년보호책임자 : 황의숙 / Mail : kimcheon@daum.net / Tel : 054)433-4433 / Fax : 054)433-2007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아-00167 / 등록일 : 2011.01.20 / 제호 : I김천신문
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
방문자수
어제 방문자 수 : 37,539
오늘 방문자 수 : 12,066
총 방문자 수 : 97,904,7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