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날짜 : 2025-05-02 05:53:26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원격OLD
뉴스 > 종합

이유상 경북 검도회장배 초등부 개인전 우승

결승서 포항 윤상우 격파
편집부 기자 / 입력 : 2005년 03월 03일
 



 김천검도관 소속 이유상(부곡초등 6년)이 제17회 경상북도 검도회장배 검도대회(제34회 전국소년체전 1차 평가전)에서 개인전 우승을 차지했다.


 


 


 지난 1일 오전 9시 경주문화중고등학교에서 개최된 대회의 대진운은 좋지 않았다. 결승까지 진출하려면 한번을 더 이겨야 하는데다가 B조 첫 경기였다. 첫 경기는 충분히 몸이 풀리지 않은 상태에서 한다는 불리함이 있고 긴장감도 높아 실력발휘가 어렵기 때문이다. 하지만 이유상은 진무관 최형욱을 물리치고 B조 32강에 진출했다. 상주관 소속 고대욱 마저 물리치며 계속 올라가 B조 1위로 경기를 마쳤다.


 


 


  A조 1위는 포항 진무관 소속의 윤상우였다. 88명의 참가선수들이 모두 탈락하고 단 두명만이 살아 남은 것이다. 


 


 


 우승을 놓고 맞붙은 이유상과 윤상우의 경기는 의외로 싱겁게 끝났다.


 이유상이 머리로 1점을 선취한대 이어 손목 1점을 더 보태 경기를 깔끔하게 마무리 지었다.


 


 


 경기 후 이유상은 “많은 경기를 한번에 소화하려니 숨이 막힐 정도로 체력에 부담을 느꼈다”고 말했고 결승상대 윤상우에 대해서는 “실력이 좋은 선수였는데 어떻게 이겼는지 모르겠다”고 말할 정도로 시합에 강한 집중력을 발휘했다.


 또 “지도해주신 사범님, 관장님과 운동을 열심히 할 수 있도록 보살펴준 부모님께 감사하다”는 말도 잊지 않았다.


  


 


 이원선 김천검도관장은 “눈이 오나 비가 오나 꾸준히 훈련을 하고 정신집중력을 높인 결과”라며 앞으로 장래가 촉망되는 검도 선수로 전망하고 적극적인 후원을 아끼지 않은 대한검도회 김천시검도회에 감사를 표시했다.


  


편집부 기자 / 입력 : 2005년 03월 03일
- Copyrights ⓒ김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 페이스북 밴드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많이 본 뉴스 최신뉴스
배낙호 김천시장, 송언석 국회의원과 원팀 국비확보 광폭행보..
딸기 수직재배, 미래농업의 꿈을 키우다..
시설관리공단, 추풍령테마파크에 그늘막 및 벤치 설치로 방문객 편의 증진..
이철우 도지사, 영덕 노물리에서 전화위복버스 첫 현장회의 열어..
월드옥타 안동에서 글로벌 경제 협력의 장 열다..
대신동 통합방위협의회, 환경정화 활동으로 경북도민체전 성공개최 기원..
향토애 담아낸 수채화로 평온과 위안을 선사..
김천대학교 유니라이트 동아리, 첫 봉사활동..
김천시의회, 제251회 임시회 개회..
권광택 위원장, ‘바르게살기운동정신’으로 난국을 해쳐나가야..
기획기사
김천시는 매년 차별화된 주거복지 정책을 선보이며, 실효성 있는 대응책을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있다. 2025년에도 저출생 문제 해소와 시.. 
2024년 여름, 김천시는 기록적인 집중호우로 인해 막대한 피해를 입었다. 특히 봉산면에는 시간당 80mm 이상의 폭우가 쏟아졌으며, .. 
업체 탐방
안경이 시력 교정의 기능을 넘어 하나의 패션 아이템으로 그 역할이 변화해가는 트랜드에 발맞춰 글로벌 아이웨어(eyewear)시장에 도전.. 
김천시 감문농공단지에 위치한 차량용 케미컬 제품(부동액, 요소수 등)생산 업체인 ㈜유니켐이 이달(8월)의 기업으로 선정되었다. 선정패 .. 
김천신문 / 주소 : 경북 김천시 충효길 91 2층 / 발행·편집인 : 이길용 / 편집국장 : 김희섭
청소년보호책임자 : 황의숙 / Mail : kimcheon@daum.net / Tel : 054)433-4433 / Fax : 054)433-2007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아-00167 / 등록일 : 2011.01.20 / 제호 : I김천신문
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
방문자수
어제 방문자 수 : 48,285
오늘 방문자 수 : 12,617
총 방문자 수 : 97,812,1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