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pg)
시에서 김천 여행길잡이 관광안내 책자를 발간했다.
95쪽 분량의 포켓용 안내책자에는 권역별관광, 테마여행, 유용한 정보를 순서대로 수록해관광객들에게 편의를 제공하고 있다.
권역별관광에는 서부권, 남부권, 북부권, 도심권 등 4개권역으로 구분해 주요관광지에 대한 자세한 설명과 함께 전화번호, 찾아가기 등이 기재되어 있으며 특히 주요관광지인 전통사찰과 향토문화 탐방, 국가 및 도지정문화재, 문화․체육시설, 문화공원 등도 설명해 주고 있다.
테마여행에서는 축제&이벤트, 문화체험, 산행코스, 농특산품을 자세하게 설명하고 있으며 포도축제, 황악산 산채음식축제, 정월대보름달맞이 민속축제 등 다양한 민속이벤트 행사의 주요일정과 내용외에도 옛 문화 따라 배워보기 행사로 직지사 사찰체험, 전통테마마을 체험, 봉계녹색농촌 체험 등 다양한 체험도 소개돼 있다.
또 산행코스로 황악산, 대덕산, 삼도봉, 수도산, 금오산의 등산코스와 지도가 게재와 주요 농특산품으로 징과 꽹과리, 과하주, 포도, 자두, 양파 등 소개와 구입처, 전화번호 등을 안내하고 있다.
유용한 정보에는 교통ㆍ숙박정보, 식당정보, 김천시 관광안내지도, 노선별 관광코스, 국가 및 도지정문화재 일람표 등이 포함돼 있다.
한편 시는 2006년도 전국체전 개최와 주5일 근무제 시행 등으로 환경이 급속하게 변모하고 있어 시민들의 여가선용과 관광객들의 편의제공을 위해 우리고장의 주요관광지를 여행하는데 필요한 안내서로 김천 여행길잡이 관광안내 책자를 발간하게 됐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