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에서 가장 아름다운 아가씨를 선발한다. 김천출신 또는 김천에 주소를 둔 만17세 이상 26세 이하의 미혼여성과 김천 소재 고등학교와 대학 재학생을 대상으로 김천포도아가씨 선발대회를 개최하는 것.
김천시가 주최하고 김천지역농협, 김천포도회, 김천청년회의소가 주관하며 김천신문사, 김천대학, 김천과학대학이 후원하는 포도아가씨 선발대회는 이달 30일 오후 3시 김천시여성회관에서 예선(평상복 심사)을 하고 다음 달 8일 오후 7시 김천문화예술회관에서 본선(양장차림 심사, 한복차림 심사)을 한다.
여기에서 선발된 포도아가씨 진에는 트로피와 함께 300만원의 상금이 부상으로 주어지며 선 역시 트로피와 200만원의 상금, 미에는 트로피와 100만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새코미와 달코미로 선발된 아가씨에게는 트로피와 각 50만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이밖에도 입상자를 제외한 본선진출자 전원에게 기념패와 함께 각 30만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김천포도아가씨 선발대회 참가 희망자는 오는 24일까지 농협중앙회 김천시지부를 비롯한 각 지역농협, 김천시청 농축산과, 김천청년회의소로 참가신청서 1통, 사진(칼라명함판) 3매, 호적등본이나 주민등록등본, 졸업증명서, 재학증명서 중 1가지를 제출하면 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