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pg)
김천시는 지난 27일 오후 7시30분 김천문화예술회관에서 ‘Central Gimcheon’을 김천시의 도시브랜드 슬로건으로 공식선포 했다. 시민의 정서를 하나로 결속시키고 도시 이미지를 새롭게 하는 한편 독특한 도시마케팅을 창출해 나가기 위한 전략의 일환으로 시의 현재 모습과 미래비전, 시민의식을 대표 할수 있는 도시브랜드 슬로건을 개발하기 위해 2005년 4월 산업자원부 산하기관인 한국 디자인 진흥원에 용역을 의뢰해 두차례에 걸친 시민 선호도 조사와 의회 설명회, 시정조정위원회 심의를 거쳐 ‘Central Gimcheon’을 도시브랜드 슬로건으로 최종확정 한 것. ‘Central Gimcheon’은 ‘대한민국 국토의 중심이며 살기 좋은 행복의 중심도시’를 의미하고 있으며 김천의 지역특성과 미래비전을 함축적으로 담은 ‘Central Gimcheon’은 앞으로 김천이 KTX역 건립 및 역세권 개발과 더불어 혁신도시 건설을 통해서 국토 중심의 신성장 거점도시로 발돋움해 대한민국의 행복중심도시로 거듭나기 위한 도시브랜드 슬로건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Central Gimcheon의 의미 Central(중심) of Culture(문화)+Education(교육)+Nation(국토)+Traffic(교통)+Ruralness(전원, 휴양, 관광)+Art(예술)+Life(생활, 생명, 자연, 환경)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