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농번기와 휴가철을 맞아 낮시간대에 집을 비우고 외출을 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이러한 틈을 타고 절도범들이 기승을 부릴 것으로 예상되니 절도피해를 당하지 않도록 생활화하는 습관이 필요할 것입니다.
먼저 집을 잠시 비울때라도 문단속을 생활화하여야 하겠습니다. 빈집은 범죄의 표적이 됩니다. 외출시에는 텔레비전이나 전등을 켜 두고 나가야 할 것이며, 창문은 잘 잠그고 튼튼한 방범창을 설치하여야 하겠습니다.
가스배관에 철침판 등을 설치하고 성능이 좋은 잠금장치를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농 · 축산물 도난을 방지하기 위해서는 농작물을 야간에 도로나 공터 등에 방치해서는 안되며, 농 · 축산단지와 창고 등에는 경보시설을 설치하여야 하겠습니다. 처음보는 수상한 사람이 나타나면 즉시 112로 신고하고 외지차량은 번호를 적어두어 경찰에 연락을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절도사건은 예방이 최선의 방법입니다. 경찰의 힘만으로 예방과 검거를 하기에는 어려움이 많은 것이 사실이며, 범인들의 범행수법이 날로 지능화되어 가고 있기 때문에 내 재산은 내가 지킨다는 기본적인 생각을 가지시고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드립니다.
저희 경찰은 절도사건 예방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김천경찰서 생활안전과 경 위 손 원 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