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날짜 : 2025-08-26 09:29:29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원격OLD
뉴스 > 종합일반

경북도 폭우 피해 주민 지방세 면제 추진

지적측량수수료도 면제 또는 경감
편집국 기자 / 입력 : 2006년 07월 29일
 

경북도는 최근 폭우로 많은 피해가 발생됨에 따라 피해지역 주민의 지방세와 지적측량수수료 부담을 면제 또는 경감시키기 위해 지방세법 등에 근거하여 지방세 비과세 감면, 기한의연장, 징수유예 등의 지원책을 수립하여 각 시군에 시달했다.






 경북도의 지원대책에 따르면 이번 폭우로 인하여 건축물과 선박 등이 멸실 소실되어 대체 취득하는 경우에는 취득세 등록세 등을, 자동차나 기계장비(건설기계)가 피해를 입었을 경우에는 이에 대한 취득세와 등록세, 자동차세 등을 각각 비과세 하도록 했다.




 또한 이번 폭우로 인해 납부해야 할 지방세의 납기가 도래되는 경우에는 기한의 연장, 징수유예 등을 통해 지방세 부담이 최대한 완화될 수 있도록 했다.




 그 외에 금번 폭풍피해로 인해피해를 입은 자 중 지방세 감면이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자에 대하여는 지방자치단체의 장이 그 구체적인 감면대상과 범위를 정하여 당해 지방의회의 의결을 얻어 감면토록 했다.




 폭우로 인한 재해복구를 위해 지적측량 등에 따른 지적측량수수료를 당해연도 수수료의 50%를 감면토록 했다.




 아울러 시장, 군수는 직권으로 또는 피해를 입은 주민으로부터 피해발생 30일이내에 읍 면 동장이 발행하는‘천재 등으로 인한 피해사실확인원’을 첨부한 지방세 감면신청서를 제출받아 지방세 비과세 감면 등의 조치를 취하도록 하고 이와 같은 내용을 적극적으로 홍보해 폭우피해자가 지방세 감면조치 내용을 몰라 불이익을 당하는 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편집국 기자 / 입력 : 2006년 07월 29일
- Copyrights ⓒ김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 페이스북 밴드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많이 본 뉴스 최신뉴스
남산동 어르신들의 삶, 한 권의 책으로 『견뎌온 날들아 고마워』 발간..
김천대 박옥수 이사장, 중앙아프리카공화국 투아데라 대통령과 면담..
김천시의회 빈집활용연구회, 유휴 빈집 활용 중간보고회 개최..
전재달 제59대 김천세무서장 취임..
김천실내수영장 내가 만드는 회원카드 공모전 결과..
양자기술 100년, 미래 100년을 향하다!..
역대 가장 성공적인 APEC 준비 이상 무!..
김천대 박옥수 이사장, 라이베리아 대통령과 청소년센터 건립 논의..
한국전력기술, 「직장 내 괴롭힘 예방」 맞춤형 교육 실시..
김천시, 하반기 소상공인 새바람체인지업(점포개선) 사업 추진..
기획기사
경북 김천혁신도시가 국가균형발전의 핵심 거점으로 출범한 지 올해로 10년을 맞았다. 김천시는 지난 10년간 각종 인프라를 확충하고 지역.. 
배낙호 김천시장은 지난 4월 3일, 임기를 시작하자마자, 제1호 공약인 ‘시민과의 소통’을 슬로건으로 내세우고 22개 읍면동을 순회하며.. 
업체 탐방
안경이 시력 교정의 기능을 넘어 하나의 패션 아이템으로 그 역할이 변화해가는 트랜드에 발맞춰 글로벌 아이웨어(eyewear)시장에 도전.. 
김천시 감문농공단지에 위치한 차량용 케미컬 제품(부동액, 요소수 등)생산 업체인 ㈜유니켐이 이달(8월)의 기업으로 선정되었다. 선정패 .. 
김천신문 / 주소 : 경북 김천시 충효길 91 2층 / 발행·편집인 : 이길용
청소년보호책임자 : 황의숙 / Mail : kimcheon@daum.net / Tel : 054)433-4433 / Fax : 054)433-2007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아-00167 / 등록일 : 2011.01.20 / 제호 : 김천신문
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
방문자수
어제 방문자 수 : 48,026
오늘 방문자 수 : 15,034
총 방문자 수 : 103,623,8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