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 상하수도과(과장 정용후)에서는 동절기에 발생되는 지방상수도의 동파로 인한 사고를 미연에 방지하여 시민의 불편이 없도록 시설물 유지관리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지난1일부터 오는 2007년도 2월28일까지 송.배,급수관로, 수도계량기, 옥외노출급수전, 등 대상시설물들에 대한 3개월간 월동대책을 마련했다.
오는 20일까지 사전예방대책으로 동파 대비 보온 조치 대시민홍보, 노출부, 하천횡단부, 공사장, 취약지등에는 급수담당요원4명으로 구성되어 수도관로, 계량기, 옥외 급수전 일제점검 및 정비 ,관로파손 및 결빙시 안전사고대책으로 상수도대행업체와 비상연락망체계를 구축하고 있다.
이에 상황파악, 유지 및 보고 접수를 받는 총괄반, 복구작업시행에 복구반, 빙방사 운반 및 살포(미끄럼방지)를 하는 제설반, 복구소요자재,장비, 인력지원조치를 하는 지원반으로 편성되어 있다.
동절기전 수도관과 수도계량기 동파사고 예방 조치는 실외에 노출된 수도관과 수도꼭지는 스치로플이나 헌옷등으로 감싸서 보온조치하고 계량기통내에는 고인물을 제거하고 헌옷등을 채워 찬공기가 유입되지 않도록 하는 한편 부동급수전은 앞 밸브를 열어 놓고 뒷 밸브를 사용할수 있도록 당부하고 있다.
*상수도 동파및 고장시 신고전화*시청 상하수도과 420-6366,420-6361,당직실420-622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