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 종합민원처리과에서는 고객만족 서비스 제공을 위해 직원들을 대상으로 매월 자체 친절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지난해부터 혁신과제로 선정하여 실천하고 있는 친절교육은 기존에 과장이 하던 친절교육을 담당이하 직원들이 실시함으로써 보다 새로운 아이디어 발굴과 고질 민원인 대처요령 등 현장감 있는 교육으로 친절도 향상의 극대화를 꾀하고 있다.
12월 친절교육 강사는 김장식 호적담당이 친절과 혁신에 대해 교육을 실시 하였다.
김장식 호적담당은 신속․정확․친절의 전화응대 3대원칙과 민원담당 공무원의 기본자세에 대해 직원들에게 상세히 설명하였고 특히, 혁신은 “익숙한 것과의 결별이며, 가까운 곳에서부터 실천해야 하며, 남과 같이 해서는 남 이상이 될 수 없다”고 말하고 민원담당 공무원들도 변화와 혁신에 능동적으로 대처하여 고객만족 행정에 최선을 다하자고 역설해 직원들로 부터 많은 공감을 얻었다.
김천시 종합민원처리과(과장 백남인)에서는 보다 친절한 민원실 분위기 조성을 위해 전문친절 교육기관 위탁교육, 외부강사 초청 친절교육, 매월 자체친절교육,매일 친절훈련을 실시하고 있는 한편앞으로 지속적인 교육 훈련을 통해 시민이 시정의 중심의 되는 시민 중심의 민원행정과 ‘고객만족’을 넘어 ‘고객감동’의 민원행정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펼쳐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