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날짜 : 2025-05-14 15:37:19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원격OLD
뉴스 > 사회종합

테마관광도 즐기고 김천을 배운다

2007년 경북방문의 해를 맞아 9월 15일부터 일주간 특별운영
최도철기자 기자 / kimcheon@hanmail.net입력 : 2007년 01월 14일
김천시는 2007년 경북방문의 해를 맞이하여 지역문화재와 전통체험문화를 병행하여 고객 감동형 맞춤 관광시대를 여는 원년으로 삼는다는 계획 아래 금년 9월15일부터 21일까지 김천시 방문의 날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 기간 동안 김천문화의 독창성을 압축 소개한다는 계획 아래 15, 16일 이틀간 혁신도시 이전 공공기관 임직원과 재경향우회, 대도시 아파트단지 부녀회를 초청해 직지사와 청암사의 불교문화유적과 김산향교, 섬계서원의 유교문화유적, 세계도자기박물관과 종합스포츠타운의 문화체육시설 등을 견학하는 김천관광투어를 실시한다.

특히 지난해 전국체전기간 중 실시한 김천관광 시티투어가 높은 관심 속에 김천문화를 바로 알리는데 크게 기여한바 있어, 이번 행사 기간 중에도 문화관광해설사를 집중 배치하여 삼산이수(三山二水)의 고장으로 대표되는 김천의 청정자연과 전통문화의 진면목을 보여줄 계획이다.

특히 황악산 직지사는 신라불교의 성지(聖地)로 조선2대 정종대왕의 어태(御胎)가 봉안되고 사명대사의 출가사찰로 창건 이래 줄곧 선종 대가람으로 인정받은 대한불교조계종제8교구의 본사로 연간 60만명의 관광객이 찾는 전국적인 관광명소이다.

또 제87회 전국체전을 계기로 타 지방자치단체의 벤치마킹 대상이 된 청정도시와 선진도시 기반시설, 10만여 평의 부지에 집약된 종합스포츠타운은 문화체육도시로서의 위상은 물론 새로운 관광자원으로도 활용할 계획이다.

이어 17일부터 이틀간 서울역 광장과 혁신도시 선도기관인 한국도로공사 등을 방문해 김천문화를 소개하는 홍보물과 손수건, T셔츠 등 선물용 소품을 배부하여 찾아가는 문화홍보활동도 펼쳐진다.

19일에는 김천을 대표하는 농악으로 각종 전국대회를 석권한 경상북도무형문화재8호인 빗내농악과 김천의 음악 수준을 한 단계 상승시켰다는 평가를 받고 있는 김천시립교향악단 공연이 직지문화공원 공연장에서 펼쳐진다.

20일에는 이벤트 행사로 세계도자기박물관 전정에서 전문인을 초빙하여 도자기 만들기와 서각 제작 시연을 선보이고, 전통 혼례식 재현과 관광객들이 직접 전통 혼례식을 체험하는 행사도 개최하여 전통문화가 어우러진 추억거리를 제공할 계획이다.

김천시 관계자는 “테마관광을 통하여 전국에서 가장 살기 좋은 도시 김천의 브랜드를 구축해 다시 찾아오고 싶은 김천을 만들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최도철기자 기자 / kimcheon@hanmail.net입력 : 2007년 01월 14일
- Copyrights ⓒ김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 페이스북 밴드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많이 본 뉴스 최신뉴스
“화합의 불꽃 타오르다! 제63회 경북도민체전 성대한 개막”..
김천부곡사회복지관, 어버이날 맞아 “부곡 효(孝)잔치” 성료..
“제63회 경북도민체육대회 성화 채화 봉송”..
감천면 천진사, 경북 산불 피해 이웃돕기 성금 전달..
제63회 경북도민체육대회, 김천에서 화합과 감동의 막 올리다..
“웃음이 보약”… 개령면 동부1리 마을회관..
제2회 전국 나화랑가요제 김천서 성료…..
김천문화관광해설사, 산불 피해 복구 지원 성금 100만 원 전달..
김천시, 튜닝산업의 미래를 선도할 교육부 RISE 사업 최종 선정..
이철우 지사 `포항 지진 관련` 페이스북 메시지..
기획기사
김천시는 매년 차별화된 주거복지 정책을 선보이며, 실효성 있는 대응책을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있다. 2025년에도 저출생 문제 해소와 시.. 
2024년 여름, 김천시는 기록적인 집중호우로 인해 막대한 피해를 입었다. 특히 봉산면에는 시간당 80mm 이상의 폭우가 쏟아졌으며, .. 
업체 탐방
안경이 시력 교정의 기능을 넘어 하나의 패션 아이템으로 그 역할이 변화해가는 트랜드에 발맞춰 글로벌 아이웨어(eyewear)시장에 도전.. 
김천시 감문농공단지에 위치한 차량용 케미컬 제품(부동액, 요소수 등)생산 업체인 ㈜유니켐이 이달(8월)의 기업으로 선정되었다. 선정패 .. 
김천신문 / 주소 : 경북 김천시 충효길 91 2층 / 발행·편집인 : 이길용 / 편집국장 : 김희섭
청소년보호책임자 : 황의숙 / Mail : kimcheon@daum.net / Tel : 054)433-4433 / Fax : 054)433-2007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아-00167 / 등록일 : 2011.01.20 / 제호 : I김천신문
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
방문자수
어제 방문자 수 : 40,765
오늘 방문자 수 : 27,276
총 방문자 수 : 98,302,0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