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날짜 : 2025-07-02 15:36:36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원격OLD
뉴스 > 종합

김천, 재래시장은 지금 무제한 변신중..

-공무원 설 대목장 재래시장이용하기 활발-
최도철취재부장 기자 / kimcheon@hanmail.net입력 : 2007년 02월 16일
민족 최대의 명절인 설날을 맞이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재래시장을 살리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박보생시장을 비롯한 시 공무원들이 발벗고 나서고 있다.

박보생 김천시장은 설을 앞둔 지난 15일 황금시장과 평화시장 등 재래시장을 방문하여 설 대목의 분위기를 살펴보고 시장경기를 직접 확인하였다.

특히 박시장은 직접 상품권을 사용하여 제수용품을 구입하면서 재래시장 상품권의 유통실태를 점검하고 상인들의 어려움을 청취하는 등 재래시장 활성화에 남다른 관심을 보였다.

시 산하 공무원들은 재래시장의 경기진작을 위해 재래시장 상품권을 자율적으로 구매하여 장을 보는 등 솔선하여 재래시장 이용에 앞장서고 있다.

현재까지 시 공무원들이 구입한 상품권은 7천만원을 넘어서고 있으며 설날을 앞두고 대거 유통됨에 따라 침체된 재래시장에 모처럼 활기를 불어넣고 있다

또한 설 명절 재래시장 이용하기 운동을 펼쳐 나가면서 변화된 재래시장을 시민들에게 적극 알리는 한편 정겨운고향 맛 나는 재래시장 분위기 조성에 나서고 있다.

평화시장에서 채소가게를 하고 있는 한 상인은 “시에서재래시장 상품권을 발행하여 준데 대하여 고맙게 생각하고있다“ 면서 “현재 재래시장은 옛날과 달리 환경도 깨끗해지고 상인들의 의식도 많이 바뀌는 등 활력이 넘쳐나고 있어 재래시장에 희망의 싹이 터고 있다“고 말했다.

앞으로도 시에서는 상품권 발행을 계기로 하여 재래시장이 옛날의 모습을 되찾을 수 있도록 다각적인 방안을 강구해 나갈 계획이다.


최도철취재부장 기자 / kimcheon@hanmail.net입력 : 2007년 02월 16일
- Copyrights ⓒ김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 페이스북 밴드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많이 본 뉴스 최신뉴스
김천시인사..
“슬기로운 김천여행” 김천시 이색관광코스 공모전 개최..
김천의료원 건강검진센터 준공식 성황리에 개최..
영화·음식·놀이로 채운 하루..
김천시, 경북 최초 국가유공자 봉안시설 조성..
2025김천학교스포츠클럽리그 성황리 종료..
청결한 지좌동 우리 손으로..
‘독도수호 나라사랑’독도체험 탐방 운영..
‘어린이 축구교실 지속-첫 eK리그 참가’ 김천상무, 다양한 방법으로 김천시민과 축구팬에게 다가간다!..
조마면, ‘칭찬 조마인 3호’ 선정..
기획기사
김천시가 운영하는 김천녹색미래과학관이 2014년 개관 이래, 11년 만에 누적 이용객 130만 명을 돌파하면서 지역 대표 과학문화 기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