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 지좌동 주공아파트 입주가 시작됨에 따라 대한주택공사로부터 입주 승인을 마친 신규 전입자가 한꺼번에 전입하는 주민의 혼잡을 들어 주기 위하여 지난6일부터 지좌동사무소에서는 전입신고 접수· 처리반을 편성하여 운영함은 물론 전 직원이 혼연일체가 되어 신규 입주자들을 위해 안내 및 봉사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지난 2일부터 입주아파트 입구와 동사무소 정면에 전입신고접수처 안내에 대한 입간판과 현수막을 설치하고 입주민들의 전입신고 안내홍보 및 환영분위기를 조성하였다.
우선 새 학기가 시작됨에 따라 해당 학교로의 전학서류 제출 및 법원의 확정일자 확인과 학령아동과 아동보육비 신청 등 부가업무 또한 집중 기간 중에는 한꺼번에 붐빌 것을 대비, 예측행정을 펼쳐 지역주민이 감동하는 행정서비스를 제공해 주고 있다.
또한, 지좌동은 인근에 조성될 혁신도시 건설과 신도시 역세권 개발의 길목에 위치한 입지여건상 앞으로도 아파트 단지는 늘어날 것으로 전망되며 지금까지 감소추세에 있는 김천시 인구수를 감안할 때 구미시 인구 유입 등 김천시 전체의 인구증가에 기대를 거고 있다.
이 같은 지역인구 집중현상에 대비하여 지좌동 직원 모두는 한결같이 민원인 한사람 한사람에게 만족스런 대민서비스 제공을 위해 친절한 안내에서 접수는 물론 정확한 처리와 능동적인 자세로 주민을 향한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해 으뜸 동사무소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앞으로도 행정민원담당(김영환)을 총괄반장으로 하여 안내반, 접수처리반, 부가업무 처리반, 발급반등 4개 반으로 편성하여 집중기간 동안 계속 운영할 예정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