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는 오는 17일과 18일 양일간 김천실내수영장에서 「제15회 전국학생핀수영선수권대회」를 개최하여 시민들에게 색다른 스포츠 관람의 기회를 제공한다.
우리나라 핀수영의 유망주들이 대거 참가하여 갈고 닦은 훌륭한 기량을 펼칠 「제15회 전국학생핀수영선수권대회」에는 400여명의 임원·선수가 참가하며, 초등·중등·고등·대학(일반)부 남·여별로 표면·잠영·계영 등의 역동적인 핀수영 경기를 치르게 된다. 또한, 이번 대회는 제14회 세계핀수영선수권대회 국가대표선발전을 겸하고 있어 어느 대회보다도 활기차고 박진감 넘치는 경기를 보여주게 된다.
김천시는 그동안 제87회 전국체전을 비롯한 각종 국제 및 전국단위 체육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하고, 우수한 체육시설이 밀집된 10만평의 종합스포츠타운을 조성하는 등 체육인프라를 지속적으로 확충함으로써 명실상부한 체육의 메카도시로 획기적으로 발돋움하였으며, 2007년에도 각종 대규모 체육대회를 연중 수시로 개최하여 시민들에게 수준 높은 경기관람의 기회를 제공하는 한편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계획이다.
특히, 김천종합스포츠타운내 테니스장에서 지난 3. 11일부터 25일까지 보름간에 걸쳐서 개최되는 2007전국종별테니스대회로 인해 선수·임원 등 김천에 체류하는 방문객들이 증가함에 따라 일부 숙박업소는 벌써 숙박시설이 동이 나 선수들이 숙소를 구하는데 어려움을 겪고 있으며, 요식업소와 시내상가 등도 때 아닌 호황을 누리고 있다.
한편, 김천시체육회의 한 관계자는 “연중 개최되는 각종 대회에 많은 시민들이 성숙된 질서의식으로 경기를 관전하고 응원하여 참가선수들을 격려함으로써, 스포츠를 사랑하는 체육도시, 혁신도시 김천의 명성에 걸 맞는 시민의식을 보여줄 것”을 당부하였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