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에서는 단 한번의 접수로 모든 민원이 해결 되고 있다. 김천시에서는 민원인들의 불편을 해소하고 편의를 도모하기 위하여 지난 8월 1일부터 통합민원창구를 설치 운영하고 있다 그동안 민원인이 여러 창구를 찿아가 민원제증명 서류를 발급받아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어 많은 불편을 느껴왔다. 하지만 민원인이 단 한장의 신청서로 모든 제증명 민원을 한 창구에서 발급받을 수 있도록 획기적으로 개선하여 은행창구와 같은 통합민원창구를 설치 운영함으로써 주민등록 등․초본, 토지대장 등 13종의 민원서류를 발급 받을 때 여러 창구를 방문하는 불편함은 물론, 기존 7단계에서 4단계로 발급절차를 간소화하여 민원인 대기시간을 크게 줄였다. 또한 양방향 모니터를 설치하여 신청내역과 처리과정 등을 민원인들이 직접 모니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담당직원과의 심도 있는 상담으로 고객만족 행정에 크게 기여 할 것으로 내다 보인다. 김재희 종합민원처리과장은 이번 통합민원창구 운영에 만족하지 않고 앞으로도 민원인 편의시책을 지속적으로 발굴하여 시민불편 해소와 주민만족도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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