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날짜 : 2025-08-20 16:35:53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원격OLD
뉴스 > 종합

설왕설래-이런 후보 또 뽑아야 하나!


관리자 기자 / kimcheon@hanmail.net입력 : 2008년 02월 15일
 

설왕설래


이런 후보 또 뽑아야 하나!


 


‘한나라당 공천만 따면 그만’ ‘이런후보 또 뽑아야 하나’라는 제목의 기사는 영남일보 2월 13일자에 보도된 내용이다.


공천이 곧 당선인대 유권자가 무슨 필요가 있는가라고 지적한 것은 결국 지역민을 외면하고 공천권을 쥐고있는 중앙당의 기류에만 목을 메달고 있다는 뜻이다.


김천에도 사무실을 열지 않고 있는 후보가 3명이나 되고 중앙당의 공천에만 의존하는 해바라기형 예비후보들이 많다는 사실을 걱정하지 않을 수 없다.


사실 김천에도 인지도가 10%가 안되는 예비후보들이 많고 지지도 면에서도 10%가 안되는 후보들도 많이 있다.


그래서인지 부곡동의 한 시민은 “저 사람이 도대체 왜 나온걸까” “뭘 믿고 공천신청을 한 것일까”의문스럽다고 말한다.


영남일보 보도에 따르면 한나라당 일각에서도 “함량미달의 인사들이 마구 덤빈다는 느낌을 받는다” “지역정치가 뒷걸음 치는 것 같다”고 걱정들을 한다고 했다. 우리 정치판이 어쩌다가 이지경까지 흘러왔는지…….




‘기자회견’ 자제하는 분위기 필요


김천에서 4.9총선에 출마하기 위해 예비후보 등록을 한 8명중에는 아직 사무실을 열지않은 후보도 있고 사무실 간판만 걸어놓고 모습을 보이지 않는 후보도 있다.


각종 언론 보도처럼 ‘얼굴 알리기’ ‘무성의한 출마’가 실감나게 한다.


이런 와중에 ‘기자회견’이 공식화, 의무화 되는 것 같아 씁쓰럼하다. 물론 폭탄선언이나 비중있는 뉴스거리가 있다면 당연히 기자회견을 해야하겠지만 아무런 의미도 없이 홍보성 기자회견을 하는 것은 결코 바람직한 일이 아니다.


국가를 책임지는 국회의원이 되고자 하는 후보들이 신뢰성과 책임감이 결여된 속빈 강정식 ‘기자회견’을 자제하는 분위기가 정착되어야 할 것이다.

관리자 기자 / kimcheon@hanmail.net입력 : 2008년 02월 15일
- Copyrights ⓒ김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 페이스북 밴드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많이 본 뉴스 최신뉴스
“서예의 숨결, 타묵의 울림” 김천 출신 율산 리홍재 특별초대전..
제10회 경상북도협회장배 생활체육농구대회, 김천서 개최..
김천상공회의소 ‘2025년 모빌리티 산업 활성화를 위한 안전환경 구축 지원사업’ 1차 선정위원회 회의 개최..
경북도, 현장준비체제 대전환! APEC 전 분야 윤곽 보인다..
김천소방서, 위험도로 대응 위한 소방차량 운전능력 집중 교육..
한국자유총연맹 김천시지회, 태극기 나눔 캠페인 전개..
제80주년 광복절, 대신동 신양마을 태극기 물결로 물들다..
김천소방서, 경상북도 의용소방대 강의경연대회‘우수상’수상..
김천시청어린이집, 감사의 마음 담아 ‘빙수데이’ 행사 개최..
(사)경북ICT융합산업진흥협회-경북소프트웨어마이스터고등학교-경북보건대학교 상호협력 협약 체결..
기획기사
배낙호 김천시장은 지난 4월 3일, 임기를 시작하자마자, 제1호 공약인 ‘시민과의 소통’을 슬로건으로 내세우고 22개 읍면동을 순회하며.. 
배낙호 김천시장이 민선 8기 취임 100일을 맞아 김천신문 독자위원들과의 간담회를 통해 시정 운영 철학과 향후 방향에 대해 진솔하게 밝.. 
업체 탐방
안경이 시력 교정의 기능을 넘어 하나의 패션 아이템으로 그 역할이 변화해가는 트랜드에 발맞춰 글로벌 아이웨어(eyewear)시장에 도전.. 
김천시 감문농공단지에 위치한 차량용 케미컬 제품(부동액, 요소수 등)생산 업체인 ㈜유니켐이 이달(8월)의 기업으로 선정되었다. 선정패 .. 
김천신문 / 주소 : 경북 김천시 충효길 91 2층 / 발행·편집인 : 이길용
청소년보호책임자 : 황의숙 / Mail : kimcheon@daum.net / Tel : 054)433-4433 / Fax : 054)433-2007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아-00167 / 등록일 : 2011.01.20 / 제호 : 김천신문
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
방문자수
어제 방문자 수 : 65,083
오늘 방문자 수 : 42,264
총 방문자 수 : 103,383,7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