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날짜 : 2025-08-20 16:36:17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원격OLD
뉴스 > 종합

칼럼-나는 어떤 계절을 닮았을까?


관리자 기자 / kimcheon@hanmail.net입력 : 2008년 02월 22일

칼럼
나는 어떤 계절을 닮았을까?
조 병 우
김천제일교회 담임목사


 


 하늘이 어둡다 싶더니 하늘에서는 흰 눈이 내리기 시작했습니다. 흰 눈을 보노라면 내 마음속에도 아직 어린 마음이 자리하고 있었구나 하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겨울의 느낌 가운데 가장 마음에 깊이 와 닿는 것이 바로 흰 눈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사람들은 흰 눈 위에다 추억을 심어 두기 원하고 흰 눈 속에 담겨있는 추억을 또한 끄집어내기를 좋아하나 봅니다. 사람들은 저마다 흰 눈 속에다 자신의 추억을 심어 두었기 때문에 흰 눈을 보면서 자신의 지난 시간들을 추억의 창고에서 끄집어내는가 봅니다.


 인생은 겨울을 살면서 외로움을 배우게 되나 봅니다. 겨울은 사람을 혼자 있도록 만들 때가 많습니다. 그래서 겨울은 사람을 깊이 사귈 수 있는 계절이기도 합니다. 겨울의 창가에 떠오르는 얼굴이 자신의 마음속에 담아 둔 사람일 것입니다.


 그러나 인생의 겨울을 지나고 있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질병으로 힘들게 살아가고 있는 환자들입니다. 환자 분들이야말로 인생의 추운 겨울 속에서 살아가는 사람들입니다. 환자 분들은 아무리 덮어도 따뜻하지 않습니다. 따뜻함이란 몸으로 느끼는 느낌이 아니라 마음으로 느끼는 느낌입니다.


 사람들을 볼 때면 사람들도 계절로 나눌 수 있다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먼저 봄과 같은 사람이 있습니다. 모든 일에 활력을 주는 사람입니다. 봄과 같은 사람은 언제나 새로움이 있고 사람들에게 기쁨을 주는 사람입니다. 삶의 탄력이 넘치고 희망을 주는 사람입니다.


 여름과 같은 사람도 있습니다. 무성한 나무와 같이 풍성한 사람이 있습니다. 성실한 삶을 보면 여름과 같은 삶의 모습을 보게 됩니다. 여름 나무를 보면 젊은이의 기상을 느낄 수 있기 때문에 삶의 무게보다 삶의 능력이 훨씬 더 크다는 느낌을 갖게 됩니다.


 가을과 같은 사람도 있습니다. 그 인격이 성숙한 열매처럼 느껴지는 사람입니다. 그의 삶은 많은 사람에게 감동과 부러움을 주게 됩니다. 가을과 같은 사람에게는 언어도 열매요 삶도 열매요 인격도 열매로 보여 집니다. 말에도 맛이 있고 인격에도 멋이 있습니다.


 가을이 감사의 계절인 것처럼 가을과 같은 사람을 보면 누구나 감사를 배우게 됩니다. 그와 함께 있음 자체가 감사가 되는 사람은 그 사람이 바로 열매인 사람입니다.


 겨울 창가에 앉아서 나는 과연 어떤 계절의 사람일까를 생각해보면서 자신을 돌아보는 것도 겨울이 갖는 정서가 아닐까 합니다.

관리자 기자 / kimcheon@hanmail.net입력 : 2008년 02월 22일
- Copyrights ⓒ김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 페이스북 밴드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많이 본 뉴스 최신뉴스
“서예의 숨결, 타묵의 울림” 김천 출신 율산 리홍재 특별초대전..
제10회 경상북도협회장배 생활체육농구대회, 김천서 개최..
김천상공회의소 ‘2025년 모빌리티 산업 활성화를 위한 안전환경 구축 지원사업’ 1차 선정위원회 회의 개최..
경북도, 현장준비체제 대전환! APEC 전 분야 윤곽 보인다..
김천소방서, 위험도로 대응 위한 소방차량 운전능력 집중 교육..
한국자유총연맹 김천시지회, 태극기 나눔 캠페인 전개..
제80주년 광복절, 대신동 신양마을 태극기 물결로 물들다..
김천소방서, 경상북도 의용소방대 강의경연대회‘우수상’수상..
김천시청어린이집, 감사의 마음 담아 ‘빙수데이’ 행사 개최..
(사)경북ICT융합산업진흥협회-경북소프트웨어마이스터고등학교-경북보건대학교 상호협력 협약 체결..
기획기사
배낙호 김천시장은 지난 4월 3일, 임기를 시작하자마자, 제1호 공약인 ‘시민과의 소통’을 슬로건으로 내세우고 22개 읍면동을 순회하며.. 
배낙호 김천시장이 민선 8기 취임 100일을 맞아 김천신문 독자위원들과의 간담회를 통해 시정 운영 철학과 향후 방향에 대해 진솔하게 밝.. 
업체 탐방
안경이 시력 교정의 기능을 넘어 하나의 패션 아이템으로 그 역할이 변화해가는 트랜드에 발맞춰 글로벌 아이웨어(eyewear)시장에 도전.. 
김천시 감문농공단지에 위치한 차량용 케미컬 제품(부동액, 요소수 등)생산 업체인 ㈜유니켐이 이달(8월)의 기업으로 선정되었다. 선정패 .. 
김천신문 / 주소 : 경북 김천시 충효길 91 2층 / 발행·편집인 : 이길용
청소년보호책임자 : 황의숙 / Mail : kimcheon@daum.net / Tel : 054)433-4433 / Fax : 054)433-2007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아-00167 / 등록일 : 2011.01.20 / 제호 : 김천신문
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
방문자수
어제 방문자 수 : 65,083
오늘 방문자 수 : 42,302
총 방문자 수 : 103,383,8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