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날짜 : 2025-08-17 06:10:14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원격OLD
뉴스 > 종합

탐방-내고향 기업인 벽진산업 이명자 대표

믿음과 신뢰가 성공 ‘밑거름’ , 성공으로 얻는 이윤 지역민을 위해
정효정기자 기자 / kimcheon@hanmail.net입력 : 2008년 03월 06일

탐방-내고향 기업인
벽진산업 이명자 대표
믿음과 신뢰가 성공 ‘밑거름’
성공으로 얻는 이윤 지역민을 위해


 









▲ 벽진산업 이명자 대표


 어모면 구례리에 위치하고 있는 벽진산업은 믿음과 신뢰로 불황을 이겨내고 있는 지역업체 용접봉피복제와 연속용접제 등 용접봉 원료를 생산하는 업체로서 최고의 자리를 향해 달려가고 있다.


 “우리 회사는 전 직원이 한 가족이라는 생각으로 어려움을 이겨내고 있습니다. IMF 당시에도 서로 믿음으로 개개인이 조금씩 희생하며 한 명의 감원도 없이 살아남았습니다. 그 모두가 나의 가족인 사원들이 저를 믿고 저 또한 내 사원들을 믿었기 때문에 가능했던 것이라 생각합니다.”


 벽진산업 이명자(53세) 대표는 8년 전 남편의 타계로 벽진산업 경영에 본격적으로 뛰어들었다.  평소 좌우명인 ‘하면 된다’, ‘할 수 있다’를 외치며 이 사장은 경영을 맡은 지 불과 2년 새에 매출을 300%(74억원)나 늘리는 등 안정된 운영 기반을 다졌다.


 벽진산업은 자체 개발한 ‘용접재’가 ‘국제품질인증’을 받는 등 총 5종류의 용접재를 개발했으며 이 부문 선진국인 일본·미국·영국 등의 제품과 견주어 가격 및 품질 등에서 조금도 손색이 없는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또  2001년에는 김천시 중소기업대상을 수상했으며 2007년엔 경북중소기업 ‘여성부문대상’ 을 수상하는 등 탄탄한 중소기업으로 인정받고 있다.
벽진의 발전 밑바탕에는 이 대표의 이윤만을 탐하는 것이 아닌 내 이웃 내 가족을 생각하는 남다른 기업철학이 있다.


 “저희 벽진산업은 회사의 이윤만을 추구하는 기업이 아닙니다. 얼마 전 어모면민들을 우리 공장으로 초대해 견학을 하는 시간을 마련했습니다. 기업을 함에 있어 지역민들의 걱정을 덜어주는 것 역시 기업인의 역할이라고 생각합니다. 친환경을 외치는 것 보다 한번 눈으로 직접 볼 수 있게 해 안전성을 확인 시켜드리는 것 입니다.”


 벽진산업의 생산제품 전 물량이 타 도시에서 이윤을 내고 있지만 그 이윤은 김천의 경제 발전 등 여러 곳에 쓰여 지고 있다. 김천 시민을 인력으로 고용하고 관내 불우아동을 위한 학교 급식비 지원 사업도 하고 있다.


 “학교 측에서는 감사패를, 도움을 받은 아이들은 감사의 편지를 전해왔습니다. 정말 편지 한 장이 전하는 감동은 말로 표현할 수가 없었습니다.”
믿음과 신뢰로 벽진산업의 발전을 이뤄준 것은 내 가족인 직원들과 지역민들 이라고 말하는 이 대표는 그 들의 믿음과 신뢰를 바탕으로 얻은 성공으로 얻는 이윤들을 이웃과 나누는 삶을 살아갈 것이다.


 


정효정 기자

정효정기자 기자 / kimcheon@hanmail.net입력 : 2008년 03월 06일
- Copyrights ⓒ김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 페이스북 밴드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많이 본 뉴스 최신뉴스
김천시, 공약이행 공감평가단 위촉식 개최..
AI시대, 생각의 힘을 기르는 국어 수업 선보여..
이웃에게 전하는 따뜻한 한 끼와 든든한 희망..
요리체험 활동으로 오감과 인성을 키워요!..
율곡동 바르게살기협의회, 말복 ‘관내 경로당 방문’..
‘더 큰 무대를 위한 첫걸음’..
김천시, 8월 이달의 기업 ‘㈜네오테크’ 선정..
김천시노인회, ‘원로어르신 초청’ 간담회..
김천시, 경상북도와 투자활성화 간담회 개최..
경북교육청, 경북의 폐교, 위기를 넘어 미래를 짓다 - 현황과 비전..
기획기사
배낙호 김천시장은 지난 4월 3일, 임기를 시작하자마자, 제1호 공약인 ‘시민과의 소통’을 슬로건으로 내세우고 22개 읍면동을 순회하며.. 
배낙호 김천시장이 민선 8기 취임 100일을 맞아 김천신문 독자위원들과의 간담회를 통해 시정 운영 철학과 향후 방향에 대해 진솔하게 밝.. 
업체 탐방
안경이 시력 교정의 기능을 넘어 하나의 패션 아이템으로 그 역할이 변화해가는 트랜드에 발맞춰 글로벌 아이웨어(eyewear)시장에 도전.. 
김천시 감문농공단지에 위치한 차량용 케미컬 제품(부동액, 요소수 등)생산 업체인 ㈜유니켐이 이달(8월)의 기업으로 선정되었다. 선정패 .. 
김천신문 / 주소 : 경북 김천시 충효길 91 2층 / 발행·편집인 : 이길용
청소년보호책임자 : 황의숙 / Mail : kimcheon@daum.net / Tel : 054)433-4433 / Fax : 054)433-2007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아-00167 / 등록일 : 2011.01.20 / 제호 : 김천신문
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
방문자수
어제 방문자 수 : 53,845
오늘 방문자 수 : 14,204
총 방문자 수 : 103,156,98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