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에서는 지난 25일 오후 3시 종합운동장에서 김천시사립어린이집연합회 주관으로 제5회 영․유아 건강걷기 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걷기대회에는 박보생 김천시장, 박일정 김천시의회의장 등 많은 내빈과 영․유아 및 학부모 2천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종합운동장을 출발해 문화예술회관, 삼락파출소를 도는 2.3km의 코스를 부모와 함께 손에 손을 맞잡고 걷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또 식전행사로 열린 유아 체험활동과 영․유아 율동대회, 킨더 뮤직공연 등이 다채롭게 진행됐으며 식후행사로 각종 레크레이션과 경품추첨 등 다양한 볼거리와 영․유아들에게 재미있는 시간을 제공했다.
박보생 김천시장은 격려사에서 “오늘 걷기 대회는 영․유아들이 바르고 건강하게 자라고 가족과 함께 걸음으로서 따뜻한 가족애를 느낄 수 있는 뜻 깊은 행사”라고 말하고 “시에서는 아이를 낳으면 축하금을 주고 있고 더 많은 혜택을 앞으로 늘일 계획”이라며 아이들을 많이 낳아 인구증진에 도움을 줄 것을 당부했다. 김천시는 앞으로 영․유아들이 건강하고 밝게 자랄 수 있는 기반조성과 영․유아 시설에 행정지원 및 서비스를 제공하여 꿈과 희망을 품고 영유아들이 마음껏 뛰어놀고 건강하게 자랄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