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날짜 : 2025-08-20 13:32:36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원격OLD
뉴스 > 종합

칼럼-아름다운 인생을 꽃피우는 길(성팔경. 수필가)


관리자 기자 / kimcheon@hanmail.net입력 : 2009년 02월 26일

칼럼
아름다운 인생을 꽃피우는 길


성팔경
수필가·전 상주공고 교사


 


 인생은 보는 각도에 따라 다르다. 삶을 비추는 방향에 따라 다른 형상을 띠어 여기에 담긴 깊고 오묘한 진리는 사막에서 오아시스를 발견하는 것처럼 어렵다.


 바르게 인생을 살아온 사람은 모든 사람들에게 행복을 더해 줄 것이다. 인연의 쇠사슬이 어떻게 연결되었던 우리가 인생을 펼칠 기회는 한 번밖에 주어지지 않는다. 이렇게 소중하게 얻은 기회를 잘 설정해 나아가야 한다. 조상님의 은혜로운 인연을 받고 이 세상에 태어난 우리는 인생을 아름다움으로 꽃피워야 하겠다.


 오십 넘어 인생을 살아보니 가치 있는 인생이 무엇인지를 간파할 수 있을 것 같다. 세상에 존재하는 모든 삼라만상을 보호하는 것은 더없이 값어치 있는 것이라는 생각이 든다.


 교육을 받는 것은 인격을 도야해 인간답게 살기 위한 방편을 마련하는데 있다. 가정교육, 학교교육, 사회교육 등은 바람직한 인격을 형성하도록 인간을 배양하게 할 것이다. 이것은 곧바로 참다운 인생을 개척하는 모델이 되기도 한다.


 우리의 인생은 길거리를 헤매는 방랑자의 신세고 갈 곳을 정하지 못하고 정처 없이 떠다니는 구름이다. 인생에 담긴 깊고 오묘한 진리는 풀기 어려운 수수께끼다. 인생에 아로 새겨진 뜻을 수놓아 보려고 했지만 뻥 뚫린 나의 가슴 한복판에 멍만 들게 하여 한 숨만 절로 나와 인생을 고뇌하게 만들었다.


 인생은 생명이 다하는 그 날까지 의미를 부가할 수 있는 힘이 있는 것이다. 사고, 판단, 분석 등은 인생에 담긴 진리를 마음대로 상상하게 만들 것이다.


 잠은 우리를 휴식하도록 하는 바탕을 이룰 것이고 더 나은 삶의 방향을 찾게 할 것이다.  인생이 무엇인지를 알 수 있는 방향설정은 삶을 많이 살아보면 그 해답이 풀릴 것 같다. 꿈, 희망, 이상, 야망 등을 인생이란 그릇에 담아 살포시 이 세상 곳곳에 던져주고 싶은 마음뿐이다. 인생은 삶이라는 제한된 굴레에 자신의 뜻과 희망을 전한다.


 세상의 모든 존재와 사별할 시점이 되면 지나온 생을 뒤돌아보는 것은 누구든 마찬가지일 것이다. 이 세상과 인연의 쇠사슬에 연결된 우리는 참다운 인생을 개척해 다른 사람들에게 웃음과 행복을 가득 안겨줄 수 있는 근엄한 목표를 세워 살아야겠다.


 믿음, 신뢰, 사랑은 정이 넘쳐흐르는 사회를 조성하게 할 것이다. 이런 사회는 우리 모두의 단결된 힘이 솟구쳐야 가능한 것이다. 정이 깃든 사회, 행복이 가득한 사회, 웃음이 넘치는 사회, 함께 어우러진 사회, 다른 사람들을 도울 줄 아는 사회는 우리 모두의 협동심과 단결심이 있어야 가능한 것이다.


 인연의 고리에 연결되어 만나게 된 우리들은 자신의 행동을 돌이켜보아 잘못된 것이 있다면 행동반경을 수정할 필요가 있다. 나와 인연을 두어 살고 있는 모든 존재를 존중할 것이고 항상 어우러져 살 수 있는 정신이 깃들도록 노력할 것이다.

관리자 기자 / kimcheon@hanmail.net입력 : 2009년 02월 26일
- Copyrights ⓒ김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 페이스북 밴드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많이 본 뉴스 최신뉴스
“서예의 숨결, 타묵의 울림” 김천 출신 율산 리홍재 특별초대전..
제10회 경상북도협회장배 생활체육농구대회, 김천서 개최..
김천상공회의소 ‘2025년 모빌리티 산업 활성화를 위한 안전환경 구축 지원사업’ 1차 선정위원회 회의 개최..
경북도, 현장준비체제 대전환! APEC 전 분야 윤곽 보인다..
한국자유총연맹 김천시지회, 태극기 나눔 캠페인 전개..
김천소방서, 위험도로 대응 위한 소방차량 운전능력 집중 교육..
제80주년 광복절, 대신동 신양마을 태극기 물결로 물들다..
김천시청어린이집, 감사의 마음 담아 ‘빙수데이’ 행사 개최..
(사)경북ICT융합산업진흥협회-경북소프트웨어마이스터고등학교-경북보건대학교 상호협력 협약 체결..
김천소방서, 경상북도 의용소방대 강의경연대회‘우수상’수상..
기획기사
배낙호 김천시장은 지난 4월 3일, 임기를 시작하자마자, 제1호 공약인 ‘시민과의 소통’을 슬로건으로 내세우고 22개 읍면동을 순회하며.. 
배낙호 김천시장이 민선 8기 취임 100일을 맞아 김천신문 독자위원들과의 간담회를 통해 시정 운영 철학과 향후 방향에 대해 진솔하게 밝.. 
업체 탐방
안경이 시력 교정의 기능을 넘어 하나의 패션 아이템으로 그 역할이 변화해가는 트랜드에 발맞춰 글로벌 아이웨어(eyewear)시장에 도전.. 
김천시 감문농공단지에 위치한 차량용 케미컬 제품(부동액, 요소수 등)생산 업체인 ㈜유니켐이 이달(8월)의 기업으로 선정되었다. 선정패 .. 
김천신문 / 주소 : 경북 김천시 충효길 91 2층 / 발행·편집인 : 이길용
청소년보호책임자 : 황의숙 / Mail : kimcheon@daum.net / Tel : 054)433-4433 / Fax : 054)433-2007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아-00167 / 등록일 : 2011.01.20 / 제호 : 김천신문
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
방문자수
어제 방문자 수 : 65,083
오늘 방문자 수 : 34,968
총 방문자 수 : 103,376,46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