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 진오)에서는 19일 오전 9시10분부터 오후 12시까지 김천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 2층 교육실에서 2009 아이돌보미지원사업 6월 아이돌보미 보수교육 및 월례회의를 실시했다.
이날 보수교육에는 김천시아이돌보미 22명 중 14명이 참여한 가운데 10시부터 120분간 색동회 소속 김명옥 동화구연가가 아이돌보미가 서비스 가정에 나갔을 때 아이들을 대상으로 활용 가능한 동화구연 및 손유희 인형극 강의를 했다.
이번 보수교육은 아이돌보미들이 교육을 통해 보다 효과적인 기술을 배움으로써 서비스 활동 시 보다 적극적인 업무능력을 배양하며 이를 바탕으로 아이돌보미의 전문성을 제고하고자 마련됐다.
또 월례회의를 통해 아이돌보미 지원사업에 대한 홍보방안 및 자조모임 회장 선출&긴급돌보미 신청 등에 대해 안내 및 피드백을 받을 수 있는 시간도 가졌다.
한편 김천시 아이돌보미 보수교육 및 월례회의는 월 1회 김천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 교육실에서 실시하고 있으며, 김천시에서는 22명의 아이돌보미들이 양성되었으며 현재 서비스를 나가고 있거나 대기 중에 있다.
아이돌보미 지원사업은 일시적 자녀 돌봄이 필요한 가정에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교육을 받은 아이돌보미를 파견해 질 높고 안정적인 양육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각 가정의 양육부담을 줄여 건강한 가정을 만들고자 보건복지가족부와 경상북도, 그리고 김천시 . 성주군에서 지원하는 자녀양육지원서비스이다.
아이돌보미서비스를 원하시는 이용자가정은 김천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 아이돌보미 지원사업담당 전화 054-431-5475로 문의하면 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