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날짜 : 2025-08-17 04:35:00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원격OLD
뉴스 > 종합

새인물-나기보 한나라당 김천시 상임부위원장 위촉

능력과 친화력 겸비해 활약 기대
이성훈취재부장 기자 / kimcheon@hanmail.net입력 : 2009년 10월 29일

새인물-나기보 한나라당 김천시 상임부위원장 위촉
능력과 친화력 겸비해 활약 기대


 












 지역의 유력 인사로 알려진 나기보(53세·사진) 민주평통 김천시협의회 부회장이 이철우 국회의원을 최측근에서 보좌하는 상임부위원장으로 확정됐다.


 나기보 상임부위원장의 확정 사실은 당선된지 1년 6개월여만에 이철우 국회의원이 발표한 주요 당직자 확정발표에서 확인됐다.


 이번 발표에 따라 나기보 상임부위원장은 이철우 국회의원을 가장 측근에서 보좌하며 김천지역 한나라당에서 중책을 수행하게 됐다.


 나기보 상임부위원장은 중앙초등, 김천중고, 건국대 토목공학과를 졸업했으며 ROTC 17기로 육군에 입대해 육군 장교로 예편한 엘리트 인사로 알려져 있다.


 또한 대인관계가 원만해 지역 각처에서 신망을 얻고 있으며 재력과 능력도 두루 갖추고 있다.


 나기보 상임부위원장은 지금까지 김천 황악라이온스 회장을 비롯해 자유총연맹 김천시부지부장을 역임하고 2001년 1월부터 9년 동안 김천시 선거관리위원회 위원으로 봉사해 왔다. 이밖에도 경북농구협회 부회장과 김천시배드민턴협회 부회장을 역임했을 뿐 아니라 제일상호저축은행의 상무로 오랫동안 근무해 오며 재계에서도 능력을 발휘해 왔다.


 봉사단체와 체육계, 재계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해 왔지만 정계 진출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철우 국회의원은 나기보 상임부위원장이 김천의 각계 각층에서 보인 능력을 정계에서도 보여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나기보 상임부위원장은 부인 장순희 여사와의 사이에 2남 원익과 성현을 두고 있으며 취미는 스포츠다.   

이성훈취재부장 기자 / kimcheon@hanmail.net입력 : 2009년 10월 29일
- Copyrights ⓒ김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 페이스북 밴드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많이 본 뉴스 최신뉴스
김천시, 공약이행 공감평가단 위촉식 개최..
AI시대, 생각의 힘을 기르는 국어 수업 선보여..
이웃에게 전하는 따뜻한 한 끼와 든든한 희망..
요리체험 활동으로 오감과 인성을 키워요!..
율곡동 바르게살기협의회, 말복 ‘관내 경로당 방문’..
‘더 큰 무대를 위한 첫걸음’..
김천시, 8월 이달의 기업 ‘㈜네오테크’ 선정..
김천시노인회, ‘원로어르신 초청’ 간담회..
김천시, 경상북도와 투자활성화 간담회 개최..
경북교육청, 경북의 폐교, 위기를 넘어 미래를 짓다 - 현황과 비전..
기획기사
배낙호 김천시장은 지난 4월 3일, 임기를 시작하자마자, 제1호 공약인 ‘시민과의 소통’을 슬로건으로 내세우고 22개 읍면동을 순회하며.. 
배낙호 김천시장이 민선 8기 취임 100일을 맞아 김천신문 독자위원들과의 간담회를 통해 시정 운영 철학과 향후 방향에 대해 진솔하게 밝.. 
업체 탐방
안경이 시력 교정의 기능을 넘어 하나의 패션 아이템으로 그 역할이 변화해가는 트랜드에 발맞춰 글로벌 아이웨어(eyewear)시장에 도전.. 
김천시 감문농공단지에 위치한 차량용 케미컬 제품(부동액, 요소수 등)생산 업체인 ㈜유니켐이 이달(8월)의 기업으로 선정되었다. 선정패 .. 
김천신문 / 주소 : 경북 김천시 충효길 91 2층 / 발행·편집인 : 이길용
청소년보호책임자 : 황의숙 / Mail : kimcheon@daum.net / Tel : 054)433-4433 / Fax : 054)433-2007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아-00167 / 등록일 : 2011.01.20 / 제호 : 김천신문
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
방문자수
어제 방문자 수 : 53,845
오늘 방문자 수 : 10,716
총 방문자 수 : 103,153,49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