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건강가정지원센터에서는 가족이 함께 참여하는 봉사활동으로 나눔의 참된 의미를 알고 건강한 가족문화를 형성하기 위해 5월 1일 토요일 오후 2시 30분부터 4시 30분까지 센터교육장에서 8가정 30여명의 가족이 모여 김천무지개가족봉사단 발대식을 가졌다. 이날 행사는 1부 김천무지개 가족봉사단 소개와 자원봉사기초교육을 시작으로 가족소개, 5월 5일 어린이날 행사지원 봉사활동을 위한 카네이션만들기 체험활동을 했다. 이어 2부에서 가족자원봉사활성화를 위한 건강가정지원센터와 종합자원봉사센터 협약식, 가족봉사단 임명장수여, 자원봉사자선서 순으로 진행됐다.
가족봉사단 발대식에 참여한 정정희(신음동, 36세)씨는 “평소 아이들을 키우면서 자기만 아는 아이들의 모습을 변화 시켜보고자 가족이 함께 할 수 있는 가족봉사단 활동에 참여하게 되었다”고 소감을 말했다.
김천시건강가정지원센터 센터장 진오스님은 “김천무지개가족봉사단 활동을 통해 가족이 중심이 되는 지역사회변화를 일으켜 나갈 것”이라고 기대했다. 김천시건강가정지원센터는 건강가정기본법(2005년 1월 1일부터 시행)에 의거 김천시로부터 사회복지법인 직지사복지재단(2010년 3월 1일)이 위탁받아 김천시민의 가족특성과 욕구에 적합한 가족교육, 가족상담, 가족문화조성, 가족돌봄, 가족품앗이 등 다양한 가족프로그램을 전개하여 가족기능을 강화하고 가족문제를 예방, 해결함으로써 가족친화적인 사회환경조성을 목적으로 운영하는 가족복지전문기관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