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건강가정지원센터(센터장 : 진오스님)에서는 여성가족부주최 중앙건강가정지원센터주관의 ‘가정의 달’ ‘우리 가족 그리기’ 공모전의 수상작에 최고상인 금상, 은상에 선정 되었다. 이번 공모전에서는 전국에서 선정된 그림503개, 사진 43가족, 짧은글 806개 총 1406 여편의 작품이 응모 되었으며, 이를 지난 10일, 심사회의를 거쳐 총19편이 선정 됐다.
심사회의는 그림, 사진, 짧은글로 분리되어 실시되었는데 그림부분에 김천부곡초등학교 주미선 어린이가 금상을, 김천동신초등학교 윤가영 어린이가 은상의 영예를 안았다.
2010 가정의 날 기념행사는 5월 17일 서울대한상공회의소 국제회의장에서 백희영 여성가족부장관의 환영사, 가족의 발견 사진 전시회가 열렸고 수상한 주미선, 윤가영 가족에게는 상장과 상품이 주어졌다.
특히 이날 금상수상을 한 주미선 어린이가족은 가정의 날 기념행사 중 미디어드로잉 퍼포먼스에 참여하는 영광도 누려 참석한 전국 대표가족의 부러움을 한 몸에 샀다.
앞으로도 김천시 건강가정지원센터에서는 김천지역 내의 가족을 위해 다양한 가족프로그램을 전개하여 가족기능을 강화하고 가족문제 예방 및 교육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 할 것이다.
건강가정지원센터의 가족프로그램을 원하는 가정은 김천시 건강가정지원센터 전화 054-431-7740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