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날짜 : 2025-08-27 02:55:19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원격OLD
뉴스 > 환경

김천시 기업체 「녹색환경닥터제」 운영

찾아가서 도와주는 현장 환경기술지원 서비스 제도
최도철 기자 / che7844@hanmail.net입력 : 2010년 09월 06일
김천시(시장 박보생)는 환경개선의 의지는 있으나 전문능력이 부족한 기업체를 대상으로 기업의 환경시설을 진단하여 애로사항을 해결해 주는 환경기술지원제도 「녹색환경닥터제」를 시행한다.

녹색환경닥터제」는 환경기술지원을 받고자 하는 기업체의 기술지원신청을 받아 기술 인력이 현장을 찾아가서 환경오염 방지시설의 최적 운영 기법 및 시설 개선에 관한 사항을 무상으로 기술지원하게 된다. 환경기술지원 인력은 환경기술사, 환경기사 등의 자격증을 보유하고 다년간의 환경오염 방지시설 직무 경험을 가진 민간 전문 인력으로 수질, 대기, 폐기물 3개 분야로 구성되어 있다.

김천시 관계자는 「녹색환경닥터제」시행으로 기업의 자율적 환경개선 의지 함양과 환경오염사고를 사전에 예방하는 효과를 거둘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기술지원을 받고자 하는 기업체는 김천시 홈페이지 환경정보(환경알림마당)를 참고하여 기술지원신청서를 시청 환경관리과로 제출하면 된다.
최도철 기자 / che7844@hanmail.net입력 : 2010년 09월 06일
- Copyrights ⓒ김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 페이스북 밴드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많이 본 뉴스 최신뉴스
남산동 어르신들의 삶, 한 권의 책으로 『견뎌온 날들아 고마워』 발간..
김천시의회 빈집활용연구회, 유휴 빈집 활용 중간보고회 개최..
김천대 박옥수 이사장, 중앙아프리카공화국 투아데라 대통령과 면담..
한국전력기술, 「직장 내 괴롭힘 예방」 맞춤형 교육 실시..
김천시, 하반기 소상공인 새바람체인지업(점포개선) 사업 추진..
경북도,제33회 ‘경상북도중소기업대상’후보모집..
전재달 제59대 김천세무서장 취임..
경북보건대학교, 하계방학 「GCH 리더스 – 기숙형 토익 집중 향상 프로그램」 성료..
양자기술 100년, 미래 100년을 향하다!..
역대 가장 성공적인 APEC 준비 이상 무!..
기획기사
경북 김천혁신도시가 국가균형발전의 핵심 거점으로 출범한 지 올해로 10년을 맞았다. 김천시는 지난 10년간 각종 인프라를 확충하고 지역.. 
배낙호 김천시장은 지난 4월 3일, 임기를 시작하자마자, 제1호 공약인 ‘시민과의 소통’을 슬로건으로 내세우고 22개 읍면동을 순회하며.. 
업체 탐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