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는 지난 8일 제5기(2011~2014년) 지역보건의료계획 수립을 위한 기획팀 회의를 개최하였다. 지역보건의료계획은 지역보건법에 의거 4년마다 작성하며 지역보건의료 수준을 바람직한 상태로 유도하고 효과적인 목표 설정 및 한정된 보건자원을 합리적으로 활용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올해 수립되는 제5기 지역보건의료계획은 2011년부터 2014년까지의 4년간의 계획으로 김천시의 비전과 목표, 지역사회현황분석, 중점과제 선정, 중점과제 전략수립, 16개의 개별사업 계획, 지역보건의료자원 확충 및 역량강화 계획, 공중보건의사 배치 활용계획, 지역보건의료계획 수립을 위한 활동 등이 포함된다.
이와 관련 지역보건의료 전문가와 보건소의 실무자로 구성된 기획팀을 조직하였으며, 지역의 주요한 건강문제가 무엇인지 파악하고자 7월 30일부터 8월 31일까지 서면 및 온라인 설문조사를 실시하였다.
설문 결과를 바탕으로 계획 수립을 위한 비전과 목표, 중점과제를 이번 기획팀 회의를 통해서 선정하였다.
앞으로 9월 중순에 2주간 시청홈페이지에 공고를 하여 지역주민의 의견을 수렴한 후 지역보건의료심의위원회를 개최하여 10월에 지역보건의료계획 수립을 완료할 계획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제5기 지역보건의료계획이 잘 추진될 수 있도록 지역주민의 많은 관심과 협조를 당부하였으며, 지역사회의 건강증진을 위한 보건의료사업이 확대․개선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