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날짜 : 2025-08-27 05:36:04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원격OLD
뉴스 > 수필

김천시 목재펠릿난방기 사업 설명회 열려

-목재펠릿난방기에 대한 이해 제고 및 정보교환의 장 열려-
최도철 기자 / che7844@hanmail.net입력 : 2010년 10월 05일
ⓒ (주)김천신문사
김천시(시장 박보생)에서는 지난 10월1일 김천농업기술센터에서 목재펠릿난방기 사업 설명회를 개최하였다.

현재 시설원예 난방연료의 약 80%가 유류로 사용되고 있어 국제유가 상승에 민감하여 난방비 상승은 곧 작물의 생산비 상승으로 이어지고 있다. 이러한 에너지 문제 해결 방안의 일환으로 최근 목재펠릿 난방기에 대한 시설원예 재배농가들의 기대와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시설원예 농가의 목재펠릿난방기 설치를 독려하고 설치대상 농가의 선택의 폭을 확대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하고자 열린 이날의 설명회에는 최근 저탄소 녹색성장 시대의 관심을 반영하듯 많은 농업인과 관계자들이 참석해 활발한 정보교환이 이루어졌다.

이날 설명회에서는 유가 및 농자재 가격 상승으로 인한 농가의 경영비 부담을 줄이고 에너지 이용 효율화 등을 위한 신재생 에너지원인 목재펠릿 난방기에 대한 인식개선 및 저변확대로 목재펠릿 산업화를 추진하고 목재펠릿난방기의 올바른 구매선택을 위한 소비자 중심의 객관적인 정보가 제공됐다.

그리고, 한국농기계공업협동조합에 등록된 난방기공급 업체들이 참석해 펠릿연료 및 목재펠릿난방기에 대한 이해를 도왔다. 포항시산림조합 백영식 상무의 목재펠릿난방기 공급 사업의 전반적인 개요 및 취지에 대한 설명이 이어졌다.

또한 재배작목농가의 에너지절감을 위한 대안 중 하나인 목재펠릿난방기를 통한 현장 밀착형 에너지 관리를 통해 시설원예의 에너지 효율을 높이고, 목재펠릿연료의 안정적인 공급 방안에 대한 펠릿업계 내부의 노력과 구체적인 실현방안 수립의 필요성에 대해서도 강조했다.

특히 김천시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최근 목재펠릿난방기에 대한 기대와 관심 속에 개최된 이번 설명회가 농가소득 향상과 경쟁력 확보를 위한 좋은 기회가 될 것이며, 앞으로 목재펠릿난방기 사업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해 시설원예 농가들에게 사업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지속적인 관심을 가져줄 것을 당부했다.
최도철 기자 / che7844@hanmail.net입력 : 2010년 10월 05일
- Copyrights ⓒ김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 페이스북 밴드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많이 본 뉴스 최신뉴스
남산동 어르신들의 삶, 한 권의 책으로 『견뎌온 날들아 고마워』 발간..
김천시의회 빈집활용연구회, 유휴 빈집 활용 중간보고회 개최..
김천대 박옥수 이사장, 중앙아프리카공화국 투아데라 대통령과 면담..
한국전력기술, 「직장 내 괴롭힘 예방」 맞춤형 교육 실시..
김천시, 하반기 소상공인 새바람체인지업(점포개선) 사업 추진..
경북도,제33회 ‘경상북도중소기업대상’후보모집..
경북보건대학교, 하계방학 「GCH 리더스 – 기숙형 토익 집중 향상 프로그램」 성료..
전재달 제59대 김천세무서장 취임..
양자기술 100년, 미래 100년을 향하다!..
김천시, 시민과 함께한 2025 을지연습..
기획기사
경북 김천혁신도시가 국가균형발전의 핵심 거점으로 출범한 지 올해로 10년을 맞았다. 김천시는 지난 10년간 각종 인프라를 확충하고 지역.. 
배낙호 김천시장은 지난 4월 3일, 임기를 시작하자마자, 제1호 공약인 ‘시민과의 소통’을 슬로건으로 내세우고 22개 읍면동을 순회하며.. 
업체 탐방
안경이 시력 교정의 기능을 넘어 하나의 패션 아이템으로 그 역할이 변화해가는 트랜드에 발맞춰 글로벌 아이웨어(eyewear)시장에 도전.. 
김천시 감문농공단지에 위치한 차량용 케미컬 제품(부동액, 요소수 등)생산 업체인 ㈜유니켐이 이달(8월)의 기업으로 선정되었다. 선정패 .. 
김천신문 / 주소 : 경북 김천시 충효길 91 2층 / 발행·편집인 : 이길용
청소년보호책임자 : 황의숙 / Mail : kimcheon@daum.net / Tel : 054)433-4433 / Fax : 054)433-2007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아-00167 / 등록일 : 2011.01.20 / 제호 : 김천신문
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
방문자수
어제 방문자 수 : 42,306
오늘 방문자 수 : 10,920
총 방문자 수 : 103,662,0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