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날짜 : 2025-08-27 05:42:40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원격OLD
뉴스 > 행사

김천시 건강증진사업 홍보관 운영

- 김천시민체육대회 시민과 함께한 건강증진사업 홍보관 인기 -
최도철 기자 / che7844@hanmail.net입력 : 2010년 10월 20일
김천시보건소(소장 윤달호)에서는 3년만에 열린 시민 화합 잔치인 김천시민체육대회 날인 지난15일 참가한 시민 2만5천여명을 대상으로 건강증진사업 홍보관을 운영하여 지역주민의 큰 관심과 호응을 얻었다.

이번 홍보관은 일반인과 장애인, 다문화 가족, 학생 등 모든 시민이 함께하는 한마당 축제인 김천시민체육대회를 맞아 시민의 건강증진과 저출산 문제에 대한 관심을 유도하고 사회적인 문제에 대한 적극적인 관심과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건강한 임신, 출산, 육아를 위한 모자보건 및 영양플러스 사업, 저출산 극복에 따른 출산장려사업, 건강(국가암)검진사업, 건강생활실천을 통한 시민 건강증진사업, 정신보건사업, 지역사회재활사업, 치매예방사업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하여 시민 건강을 위한 홍보 활동을 펼쳤다.

건강검진이 건강을 지키는 지름길이므로 건강검진 시기를 놓치지 말고 검진해 줄 것과 금연클리닉에서는 금연기자재 및 폐모형을 전시하여 경각심을 일깨웠다. 전문 금연상담사를 현장에 배치하여 일산화탄소 측정을 통한 금연등록을 유도하여 금연의지를 다질 수 있도록 홍보했다. 운동, 영양, 비만, 절주 등 건강증진관련 패널을 전시하여 건강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을 고취하고 음주량에 따른 음주상태의 신체변화를 체험하는 가상음주체험 고글을 통한 음주체험은 학생 및 시민들로부터 많은 호응을 얻었다.

특히 저출산 문제가 심각해짐에 따라 시민체전에 참여한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아이낳기 좋은세상 김천시운동본부󰡑와 함께 스티커판을 이용하여 몇 명의 자녀와 함께 행복한 결혼생활을 하고 싶은지를 묻는 질문을 통하여 관심을 유도했다. 그 결과 현실적으로 2명의 자녀와 함께 하고 싶다는 답이 가장 많았으나 4~5명의 자녀를 두고 싶다는 희망도 적지 않았다. 또한 현재 출산율이 낮음에 따른 사회적 문제를 공감하고 심각한 저출산 상황에 적극적인 관심을 보였다.

또한 구강 및 만성질환관리 홍보관을 운영하여 올바른 잇솔질 방법 , 치주병 예방 및 노년기 구강관리에 대하여 상담하였으며 혈압 및 당뇨 측정을 통하여 기본적인 건강체크를 통하여 시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보건소에서는 앞으로 시민들의 건강증진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과 적극적인 관심을 유도하여 건강도시 만들기에 힘쓰고 시민들의 행복하고 건강한 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을 다짐했다.
최도철 기자 / che7844@hanmail.net입력 : 2010년 10월 20일
- Copyrights ⓒ김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 페이스북 밴드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많이 본 뉴스 최신뉴스
남산동 어르신들의 삶, 한 권의 책으로 『견뎌온 날들아 고마워』 발간..
김천시의회 빈집활용연구회, 유휴 빈집 활용 중간보고회 개최..
김천대 박옥수 이사장, 중앙아프리카공화국 투아데라 대통령과 면담..
한국전력기술, 「직장 내 괴롭힘 예방」 맞춤형 교육 실시..
김천시, 하반기 소상공인 새바람체인지업(점포개선) 사업 추진..
경북도,제33회 ‘경상북도중소기업대상’후보모집..
경북보건대학교, 하계방학 「GCH 리더스 – 기숙형 토익 집중 향상 프로그램」 성료..
전재달 제59대 김천세무서장 취임..
양자기술 100년, 미래 100년을 향하다!..
김천시, 시민과 함께한 2025 을지연습..
기획기사
경북 김천혁신도시가 국가균형발전의 핵심 거점으로 출범한 지 올해로 10년을 맞았다. 김천시는 지난 10년간 각종 인프라를 확충하고 지역.. 
배낙호 김천시장은 지난 4월 3일, 임기를 시작하자마자, 제1호 공약인 ‘시민과의 소통’을 슬로건으로 내세우고 22개 읍면동을 순회하며.. 
업체 탐방
안경이 시력 교정의 기능을 넘어 하나의 패션 아이템으로 그 역할이 변화해가는 트랜드에 발맞춰 글로벌 아이웨어(eyewear)시장에 도전.. 
김천시 감문농공단지에 위치한 차량용 케미컬 제품(부동액, 요소수 등)생산 업체인 ㈜유니켐이 이달(8월)의 기업으로 선정되었다. 선정패 .. 
김천신문 / 주소 : 경북 김천시 충효길 91 2층 / 발행·편집인 : 이길용
청소년보호책임자 : 황의숙 / Mail : kimcheon@daum.net / Tel : 054)433-4433 / Fax : 054)433-2007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아-00167 / 등록일 : 2011.01.20 / 제호 : 김천신문
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
방문자수
어제 방문자 수 : 42,306
오늘 방문자 수 : 11,169
총 방문자 수 : 103,662,26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