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상공회의소(회장 윤용희)는 지난 11월 4일 4층 대회의실에서 김천 CEO 경제아카데미 아홉번째 강의를 개최했다.
이호영 사무국장의 사회로 진행된 이날 특강에는 김천상공회의소 윤용희 회장을 비롯해 이해운 부회장, 상공의원 및 관내 주요 기업체 대표와 임원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명지대 대학원 교육학 박사로 현재 KIMC 김경호 이미지메이킹센터 대표이자 국제문화대학원대학교 교수로 활동하고 있는 이미지메이킹의 전도사로 잘 알려진 김경호 교수를 초빙하여 CEO들로 하여금 좋은 이미지 확립에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
김경호 교수는 「이미지 메이킹은 개인이 추구하는 목표를 이루기 위해 자기 이미지를 통합적으로 관리하는 행위이자 자기향상을 위한 개인의 노력을 통칭한다」고 말하고 「성공적인 자신만의 이미지메이킹을 하기 위해서는 웃는 모습과 긍정적인 생각으로 틈새를 공략해 자신만의 장점을 살려라」고 강조했다.
또한 김교수는 「사람을 외부적으로 어떤 사람이라고 판단하는 가장 중요한 부분이 얼굴」이라며 「인간관계에서 있어 첫인상이 무엇보다 중요한 만큼 웃는 표정을 연습하여 인상을 바꾸면 운명도 바뀐다는 생각으로 호감이 가는 얼굴로 바꿔 가자」고 주문했다.
그러면서 김교수는 엄지손가락과 새끼손가락을 피며 엄지손가락이 아래 쪽을 향하기 힘든 것을 설명하고 「천길 낭떠러지에서 떨어질 것만을 생각하지 말고 뒤를 돌아보면 초원이 펼쳐져 있듯이 절대 긍정적인 맘으로 틈새를 공략하다 보면 어려움 속에서도 반전을 통해 새로운 성공의 기회를 잡을 수 있다」고 말했다.
특강이 끝나고 참석자들은 명강의에 기립박수로 화답하며 기념촬영을 끝내고 웃는 표정과 긍정적인 사고로 자신만의 이미지메이킹 중요성을 일깨울 수 있는 좋은 시간이었다고 평가하고 매주 흥미를 더해가는 제2회 김천 CEO경제 아카데미의 다음 강의에도 기대감을 표했다.
다음 강의는 11월 11일 오후 6시 30분 본회의소 4층 대회의실에서 노부호 서강대 경영전문대학원 교수를 초빙하여 「기업가 정신과 기업의 경쟁력」이라는 주제로 열번째 김천 CEO 경제 아카데미를 개최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