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립도서관(관장 박이자)은 어린이 독서능력 향상과 시민 평생학습을 위하여 독서교육과 교양 위주의 문화강좌를 운영하기로 하고, 오는 2월 22일부터 27일까지 수강생을 모집한다.
이번 제1기 문화강좌는 20강좌로 학년별 독서교실, 유아독서&동화구연, 논리속독, 신문교육, 자녀글쓰기지도 등의 다양한 독서강좌와 함께 스피치&리더십, 과학교실, 바둑교실 등의 교양․취미 강좌로 구성되어 있으며, 3월초부터 5월말까지 시립도서관과 작은도서관(5곳)에서 진행된다.
수강대상은 관내 미취학아동(6~7세), 초등학생, 성인 등 312명으로, 자녀가 3인 이상인 다자녀가정의 경우에는 접수기간 내에서 정원의 25%까지 우선 접수하는 편의를 제공한다.
문화강좌 수강료는 무료이며, 수강에 필요한 교재와 재료비는 수강생 부담이다.
참가희망자는 수강신청서, 신분증, 건강보험증 등을 지참하여 접수기간에 해당 도서관으로 신청하면 되며,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gcl.go.kr)를 참조하거나 시립도서관 사서담당(☎437-7801~2) 으로 문의하면 된다.
박이자 관장은 “김천의 어린이들이 폭넓은 독서와 배움을 통해 깊은 통찰력을 가지고 원대한 꿈을 이룰 수 있는 재원으로 성장하길 바란다.”며 도서관 문화강좌에 대한 시민의 많은 관심을 당부하였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