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날짜 : 2025-07-17 09:34:45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원격OLD
뉴스 > 인터뷰

여성인터뷰-유정숙 경북여성의용소방대 회장

“사전예방 홍보에 최선 다할 것”
정효정 기자 / wjdgywjd666@naver.com입력 : 2011년 03월 17일
ⓒ (주)김천신문사
2월 14일자로 경북여성의용소방대 회장으로 추대된 유정숙 회장은 김천회장직만 6년을 맡았을 정도로 여성의용소방대 일에 특별한 애정을 갖고 있다.

“로타리, 자총 등 좋은 단체에서 회원으로 활동을 하고 있지만 그 중에서도 여성의용소방대에 갖고 있는 애정은 좀 특별합니다. 산불이 발생하면 누구보다 먼저 일하러 가야하고 힘을 쓰는 일이 많아 힘이 드는 건 사실이지만 한번도 ‘그만두고 싶다’는 생각을 해본 적은 없습니다. 그 만큼 이 일을 사랑하고 좋아합니다. 특별히 잘한 것도 없는 저에게 경북회장직을 맡기신 것은 아마도 좋아하고 열심히 하는 모습을 어여쁘게 봐 주시고 ‘더 열심히 하라’는 뜻이라고 생각합니다.”

의용소방대 일이라면 말이 필요 없을 만큼 열성을 다하는 유 회장이지만 의무와 책임이 따르는 일인지라 힘에 부칠 때도 있다. 그럴 때면 늘 ‘우리 며느리가 자랑스럽다’며 응원해 주는 시어머니와 어린 시절부터 지금까지 자신의 의용소방대 활동을 자랑스러워하는 아들을 생각한다.

“지금 UDT로 연평도에서 근무하고 있는 아들도 저 만큼이나 의용소방대 일을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우리아들은 어릴 적 어머님이 집에서 쓰레기를 태우면 ‘엄마가 의용소방대인데 불태우면 안된다’며 열심히 불을 끄기도 했습니다. 또 제대하고 나면 앞으로 소방대원이 될 것이라며 ‘어머니가 하시는 일은 정말 훌륭한 일입니다’라며 저를 응원해 줍니다.”

이렇듯 가족들의 응원과 협조가 있었기에 지금의 자리까지 왔다고 말하는 유회장은 활동을 함에 있어 ‘남에게 알리기보다는 조용히 자기 할 일을 하자’란 좌우명을 늘 마음속에 새기며 그간 열심히 일했다. 앞으로 임기 2년 동안에도 조용히 묵묵하게 여성대의 역할인 위기상황 사전예방 홍보에 최선을 다하고 누구보다 솔선수범할 것을 약속했다.
↑↑ 회장취임을 축하하기 위해 방문
ⓒ (주)김천신문사
ⓒ (주)김천신문사
정효정 기자 / wjdgywjd666@naver.com입력 : 2011년 03월 17일
- Copyrights ⓒ김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 페이스북 밴드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많이 본 뉴스 최신뉴스
여영각 제15대 한국자유총연맹 김천시지회장 취임식 개최..
김천 성의 4개교, 학교 개편 신청서 통과..
김천시청, 2025 대통령기 전국종별배드민턴선수권대회 일반부 남자 단체전 우승에 이어 여자배드민턴단도 개인단식과 복식 모두 결승에 올라…..
김천시의회, 제253회 임시회 개회..
대항면, 7월 이장회의 개최..
김천시 통합관제센터, 차량털이범 현장 검거 기여..
전국 방방곡곡, 지역의 맛을 담은 2025 휴게소 시그니처 음식 BEST 15 선정..
화재로부터 대피할 시간, 누가 벌어줄까요?..
김천대학교 경찰·소방학과, 가나 소방서장 방문 계기로 국제 안전교육 협력 확대 추진..
김천시 감천면 마을에서 칼갈이 봉사활동 진행..
기획기사
제9대 후반기 김천시의회가 출범한 지 어느덧 1년이라는 반환점을 지났다. 나영민 의장을 중심으로 한 18명의 의원들은 ‘기본과 원칙으로.. 
김천시가 운영하는 김천녹색미래과학관이 2014년 개관 이래, 11년 만에 누적 이용객 130만 명을 돌파하면서 지역 대표 과학문화 기관.. 
업체 탐방
안경이 시력 교정의 기능을 넘어 하나의 패션 아이템으로 그 역할이 변화해가는 트랜드에 발맞춰 글로벌 아이웨어(eyewear)시장에 도전.. 
김천시 감문농공단지에 위치한 차량용 케미컬 제품(부동액, 요소수 등)생산 업체인 ㈜유니켐이 이달(8월)의 기업으로 선정되었다. 선정패 .. 
김천신문 / 주소 : 경북 김천시 충효길 91 2층 / 발행·편집인 : 이길용
청소년보호책임자 : 황의숙 / Mail : kimcheon@daum.net / Tel : 054)433-4433 / Fax : 054)433-2007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아-00167 / 등록일 : 2011.01.20 / 제호 : 김천신문
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
방문자수
어제 방문자 수 : 52,094
오늘 방문자 수 : 25,785
총 방문자 수 : 101,569,8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