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교육청(교육감 이영우)은 제30회 스승의 날(5월 15일)을 맞이하여 스승 존경 풍토를 조성하고, 참 스승상을 정립하고자 도교육청, 지역교육청 및 학교 단위 별 다양한 행사를 실시한다. 제30회 스승의 날 기념행사는 도교육청 주관으로 2011년 5월 13일 오후 2시 포항 경상북도학생문화회관에서 제1부와 제2부 행사로 진행된다. 제1부는 기념식 및 스승의 날 유공교사로 선정된 교사들의 표창장 수여, 제2부는 사제동행 축하 공연이 진행된다.
스승의 날 유공 교사는 후포고등학교 양영권 선생님의 옥조근정훈장을 비롯한 13명의 교사가 정부포상을, 김천다수초등학교 최정숙 선생님 외 339명의 교사가 교육과학기술부장관표창을, 풍각중학교 정도희 선생님 외 321명의 교사가 경상북도교육감표창을, 호서남초등학교 홍정희 선생님 외 22명의 교사가 경상북도지사표창을 받게 된다.
제2부에서는 포항여자전자고등학교의 화려한 브라스밴드에 맞추어 ‘더 블루스 팩토리’와 영화음악 ‘엑소더스’을 시작으로, 영천동부초등학교의 국악관현악곡 ‘멋으로 사는 세상’, 명인중학교의 한국무용 ‘부채춤’, 그리고 경북중등음악교사합창단의 ‘아리랑모음곡’과 끝으로 사제연합합창단의 ‘스승의 은혜’를 합창하며 제자 사랑과 선생님께 대한 감사의 마음을 다짐한다.
또한 23개 지역교육청에서는 각종 교원단체 및 유관기관과 협력하여 우수교직원 표창, 교직원 체육대회, 사제동행 등반대회 및 전통놀이 한 마당 등의 행사를 실시하고, 각 급 학교에서는 스승 찾기, 모교 찾아가기, 1일 명예교사 초빙수업, 선생님께 감사의 편지 쓰기 등 학생, 교원, 학부모, 지역민이 함께 하는 뜻 깊은 교육주간을 펼치게 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