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에서는 지난달 18일부터 한 달여간 강변공원 광장에서 매주 월, 수, 금 오후 8시부터 1시간 30분간 지역사회연계사업의 일환으로 지역주민의 규칙적인 운동실천 습관과 분위기 확산을 위해 ‘신나는 웰빙 건강체조 교실’을 운영해 지역주민들에게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다.
건강체조는 송선앵 전문강사의 지도아래 신체 부위별 스트레칭 및 유연성 증진 운동을 시작으로 댄스 스텝을 연결한 리드미컬한 움직임의 에어로빅 형태 운동, 근력 강화 및 유산소 운동을 통해 신체 평형유지와 근육 완화 운동으로 마무리 된다.
현대인은 병은 없지만 신체가 이상하다고 호소하는 사람들이 많은데 이는 영양과다와 운동부족에서 오는 비만, 고혈압, 심장병과 근력부족에서 오는 요통과 근육 강직화로 결과적으로 순환계 질환 성인병으로 이어지며 예방에는 적당한 운동을 꾸준히 실시하는 것이 중요하다.
한 달여간 체조교실에 참여하고 있는 김모(부곡동, 52세)씨는 “폐경후로 여기저기 아프고 괜히 우울해 가족들에게도 짜증을 냈었는데 건강체조를 통해 몸도 가벼워지고 기분도 좋아져 이제는 체조할 때가 기다려진다”고 소감을 밝혔다.
임병률 중앙보건지소장은 “웰빙 건강체조를 통해 비만, 고혈압 등과 같은 만성질환 예방은 물론 개인건강을 비롯해 행복한 가족! 건강한 김천시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신나는 웰빙 건강체조는 10월 31일까지 매주 월, 수, 금 저녁 8시 강변공원에서 운영된다.. 기타 문의사항은 중앙보건지소 전화 429-3854로 연락하면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