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날짜 : 2025-07-01 20:23:13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원격OLD
뉴스 > 인물

김천 출신 윤예빈

미국 캔사스 주립대학교에서
다국적 리더십상 수상

권숙월 기자 / siinsw@hanmail.net입력 : 2011년 05월 25일
ⓒ (주)김천신문사
김천 출신 윤예빈(22세) 양이 지난 14일 미국 캔사스 주립대학교를 졸업하며 동문재단이 수여하는 다국적 리더십상을 수상했다.
윤 양은 부곡동에서 태어나 다수초등을 졸업하고 성의여중 1학년 때 이민을 가서 필리핀 DE LA SALLE고를 졸업했으며 캔사스 주립대 재학 중 평균 A학점에 적극적인 봉사활동으로 두각을 드러냈다.

3학년 때는 외국 유학생연합회(캔사스주를 제외한 미국 내 다른 주의 학생도 외국유학생으로 적용) 사무국장 등으로 활동하며 이들 유학생을 위한 각종 행사와 오리엔테이션, 세미나 등을 열어 현지 적응을 도왔고 4학년 때는 외국 유학생연합회 위원장으로 세계 민속의상 페스티벌, 탤런트 쇼, 세계음식축제, 국제문화축제 등 굵직굵직한 행사의 사회자로 활동했다.
윤 양은 “그동안 믿고 격려해주며 졸업에 맞춰 미국을 방문한 부모님께 이 영광을 돌리고 싶다”는 수상소감을 피력했다.

‘마음만 먹으면 태산을 옮긴다’는 가훈이 말하듯이 맡은 일에 최선을 다하고 끝을 봐야 하는 성격인 윤 양은 유학초기 영어 실력이 부족해 새벽 3~4시까지 책상에 앉아 공부를 했는가 하면 외국영화를 컴퓨터 CD로 보면서 대사를 워드로 기록하는 등 원문과 맞춰 보며 한 공부가 많은 도움이 됐다고 한다.

윤 양은 부드럽고 대중적인 성격으로 주변에 친구가 많으며 리더십이 강하다는 평을 받고 있다. 또한 목적의식이 뚜렷하고 치밀한 편이며 5세 때부터 가족과 1년에 2~3차례 다닌 외국여행이 각국의 문화를 이해하고 존중하며 열린 생각을 갖게 한 소중한 경험으로 간직하고 있다.

졸업 후 한국으로 돌아와 약간의 경험을 쌓은 뒤 다시 미국으로 가서 박사과정을 마치고 UN 등 국제기구 요원이나 세계 각국 동문 인맥을 기반으로 대한민국의 국익을 위한 외교관을 희망하고 있으며 대학 강단에 서는 꿈도 키우고 있다. 영어, 스페인어, 따갈로그에 능통한 윤 양은 4개 국어를 구사한다.

유학초기 영어가 어려워 남몰래 울기도 했지만 어느 순간 눈물 흘리며 울 시간에 공부하자는 생각이 불현듯 들었다고. 10년 유학 기간을 허실 없이 알차게 최선을 다하며 보냈다고 자부하는 윤 양은 고향에 돌아가면 오랫동안 못 뵌 병원에 계신 할머니와 추풍령 외할머니를 만나 많은 시간을 보내고 싶고 또한 초등학교 때 친구들도 만나고 싶다.

아버지는 동김천JC 회장, 김천씨름협회 회장, 경북지구JC 상임부회장을 역임하고 현재 필리핀 남부 한인회장 외 필리핀 6개 도를 관장하는 대한민국 대사관의 영사업무를 수행하며 호텔업을 하는 윤병관씨이며 어머니는 오미정씨. 1남1녀 중 장녀인 윤 양의 취미는 사진촬영, 웹디자인, 운동이다.
윤예빈 양의 남동생 성빈은 완벽한 따갈로그를 구사하며 필리핀 ABS-CBN TV 방송국의 피노이 빅 부라더와 예능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권숙월 기자 / siinsw@hanmail.net입력 : 2011년 05월 25일
- Copyrights ⓒ김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 페이스북 밴드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많이 본 뉴스 최신뉴스
김천시인사..
“슬기로운 김천여행” 김천시 이색관광코스 공모전 개최..
김천의료원 건강검진센터 준공식 성황리에 개최..
영화·음식·놀이로 채운 하루..
김천-영주 NH농협‧농축협..
김천시, 경북 최초 국가유공자 봉안시설 조성..
봉산면, 장마철 앞두고 취약지 사전점검 나서.....
조마면, ‘칭찬 조마인 3호’ 선정..
대룡초, 학생회 주관‘호국보훈 나라사랑 골든벨’대회 실시..
2025년도 상반기 김천시수돗물평가위원회 회의 개최..
기획기사
김천시가 운영하는 김천녹색미래과학관이 2014년 개관 이래, 11년 만에 누적 이용객 130만 명을 돌파하면서 지역 대표 과학문화 기관.. 
김천시는 6월 환경의 달을 맞아 시민들의 환경 감수성을 높이고, 생활 속 환경보호 실천을 독려하기 위해 ‘지구를 위한 작은 실천, 도서.. 
업체 탐방
안경이 시력 교정의 기능을 넘어 하나의 패션 아이템으로 그 역할이 변화해가는 트랜드에 발맞춰 글로벌 아이웨어(eyewear)시장에 도전.. 
김천시 감문농공단지에 위치한 차량용 케미컬 제품(부동액, 요소수 등)생산 업체인 ㈜유니켐이 이달(8월)의 기업으로 선정되었다. 선정패 .. 
김천신문 / 주소 : 경북 김천시 충효길 91 2층 / 발행·편집인 : 이길용
청소년보호책임자 : 황의숙 / Mail : kimcheon@daum.net / Tel : 054)433-4433 / Fax : 054)433-2007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아-00167 / 등록일 : 2011.01.20 / 제호 : 김천신문
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
방문자수
어제 방문자 수 : 39,129
오늘 방문자 수 : 52,104
총 방문자 수 : 100,605,39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