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날짜 : 2025-08-29 05:34:57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원격OLD
뉴스 > 종합

김천시건강가정지원센터 미혼남녀 프로그램

‘특별한 인연! 미래를 꿈꾸다’결혼준비교육
정효정 기자 / wjdgywjd666@naver.com입력 : 2011년 06월 21일
ⓒ (주)김천신문사

김천시건강가정지원센터는 지난 18일 센터 2층 대교육장에서 20대에서 30대 미혼남녀 20여명을 대상으로 남녀의 차이를 깨닫고 바람직한 결혼관을 정립해 건강하고 행복한 가정문화를 이끄는데 도움을 주고자 결혼준비교육 ‘특별한 인연! 미래를 꿈꾸다’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날로 증가하고 있는 결혼생활의 부작용을 미연에 예방하고 남녀 간에 서로를 수용하고 건강한 관계를 정립할 수 있도록 지식, 태도, 기술면에서 도움을 제공해 갈등과 문제 해결능력을 강화하고 바람직한 결혼생활을 설계할 수 있도록 유도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이날 프로그램은 ‘연애특강Ⅰ(FunFun한 연애Feel살기)’, ‘연애특강Ⅱ(커플매니저가 알려주는 연애와 결혼)’, ‘성에 대한 남녀차이’ 등 3가지 주제로 오후 1시부터 6시까지 5시간 동안 진행됐다.

연애특강은 적절한 데이트 장소 및 데이트를 하기에 가장 좋은 요일과 시간대, 데이트 신청 성공률을 높이는 전략 등 미혼남녀가 만나서 연애를 시작해 성공적인 결혼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다양한 연애상식을 이해하고 사랑의 기술을 배워보는 형식으로 진행됐다.

또한 연애와 결혼에 대한 남녀 가치관과 연애의 피라미드 법칙을 통계를 통해 살펴보고 결혼정보회사에서도 알려주지 않는 숨겨진 진실을 풀어보는 시간도가졌다.

먼저 이명길 강사는 ‘결혼은 교양선택, 연애는 전공필수’라며 “나중에 지금 이 순간을 돌아보며 후회하지 않도록 마음껏 연애하라”고 당부했다.

이어 정명란 아름다운성교육연구장은 ‘아름다운 성 이야기’란 주제로 성에 대한 남녀 간의 태도와 문화 차이를 살펴보며 잘못된 성지식을 바로잡고 앞으로의 결혼생활에서 원활한 소통을 위해서는 무엇이 필요한지 짚어줬다.

특히 정명란 소장은 이날 교육에서 “성(性)은 아는 만큼 행복하며 무엇보다 성(性)은 많은 책임감이 따르는 만큼 자기가 자신의 몸에 대해 바로 알고 아끼고 사랑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한편 연애특강을 진행한 이명길 강사는 세계일보 ‘이명길의 연애공작소’칼럼 연재, KBS황정민의 FM대행진 고정출현, SBS골드미스 다이어리 등 다수 방송 출현 및 삼성전자, 넥슨, 신한은행, 고려대, 한국외대를 비롯해 300여 기업체 및 대학에서 연애강의를 펼치며 국내1호 연애전문강사로 활동하고 있다.
정효정 기자 / wjdgywjd666@naver.com입력 : 2011년 06월 21일
- Copyrights ⓒ김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 페이스북 밴드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많이 본 뉴스 최신뉴스
제21회 김천시생활체육대회 개막..
김천 - 대구 연결 공공형 도심항공교통 (UAM) 시범사업 국토교통부 공모 선정 !..
김천시의회, 2025년 하계 의정연수 실시..
「제12회 산내들 한여름 밤의 음악회」 개최..
김천시 민·관·군·경 합동훈련으로 안전 강화, 실전 같은 군집드론 테러 대응..
조마면, 새마을협의회 선진시민의식 함양 교육 시행..
김천시, 제35회 경북도민생활체육대축전 준비 상황 보고회 개최..
김천혁신도시, 지속 가능한 미래 향해 다시 뛴다..
「제35회 경북도민생활체육대축전」 대진 확정..
경북도, 2025 정션 아시아 해커톤 대회 성료..
기획기사
경북 김천혁신도시가 국가균형발전의 핵심 거점으로 출범한 지 올해로 10년을 맞았다. 김천시는 지난 10년간 각종 인프라를 확충하고 지역.. 
배낙호 김천시장은 지난 4월 3일, 임기를 시작하자마자, 제1호 공약인 ‘시민과의 소통’을 슬로건으로 내세우고 22개 읍면동을 순회하며.. 
업체 탐방
안경이 시력 교정의 기능을 넘어 하나의 패션 아이템으로 그 역할이 변화해가는 트랜드에 발맞춰 글로벌 아이웨어(eyewear)시장에 도전.. 
김천시 감문농공단지에 위치한 차량용 케미컬 제품(부동액, 요소수 등)생산 업체인 ㈜유니켐이 이달(8월)의 기업으로 선정되었다. 선정패 .. 
김천신문 / 주소 : 경북 김천시 충효길 91 2층 / 발행·편집인 : 이길용
청소년보호책임자 : 황의숙 / Mail : kimcheon@daum.net / Tel : 054)433-4433 / Fax : 054)433-2007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아-00167 / 등록일 : 2011.01.20 / 제호 : 김천신문
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
방문자수
어제 방문자 수 : 57,517
오늘 방문자 수 : 12,347
총 방문자 수 : 103,777,3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