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문화예술회관에서는 오는 7월 26일부터 8월 4일까지 10일간의 일정으로 ‘연극아, 함께 놀자!’라는 주제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전문아동극단들의 수준 높은 아동극경연대회인 제9회 김천전국가족연극제가 열린다.
이번 김천전국가족연극제는 서울, 대구, 부산, 경기도 등에서 내놓으라는 유명 극단 11개팀이 참가하여 열띤 경연을 펼치게 될 예정이다..
국내의 다양한 무대에서 흥행몰이를 한 전문아동극단 14개팀이 뮤지컬, 인형극, 체험극 등 다양한 장르로 공연을 펼치게 되는데, 중소도시에서는 쉽게 접할 수 없는 아동극만으로 구성된 연극제로써 여름방학을 맞이한 지역의 아동 및 청소년들은 물론 온 가족에게 상당한 문화적 수혜를 줄 것으로 예상된다.
7월 26일 개막작(무료)인 극단 기린의 ‘달맞이 꽃을 찾아서’를 시작으로 기간 중 일반경연은 이틀마다 오후7시에 경연을 하고 소공연장에서는 자유경연을 매일 오후2시와 4시에 펼쳐진다.
특히, 해외초청공연으로 프랑스 극단의 ‘100킬로와 그의 코끼리’의 색다른 외국 명작 연극을 특별히 볼 수 있어 연극인의 기대가 사뭇 크기만 하다.
연극제는 다른 연극제와 달리 축제형태로 열려 다양한 체험을 즐기며 연극에 빠짐으로써 좋은 추억을 간직할 수 있다. 그 중에서도 가족연극제와 반곡포도마을이 함께하는 체험여행은 포도따기와 포도주 만들기 체험과 더불어 시골밥상을 즐기며 가족극을 관람할 수 있어 일석삼조의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다.
아울러 행사기간 중에는 김천문화예술회관 야외공연장에서 펼치는 테마연극체험에 참여할 수 있으며 청춘밴드와 댄스공연 그리고 즉석가족장기자랑대회도 진행된다.
부대행사로 과학놀이체험과 전통놀이 체험전에 참여할 수 있고 지구촌 어린이들의 다양한 그림을 관람할 수 있는 세계어린이 미술전이 개최되고 김천시새마을문고 주최 작은도서관과 어린이타투와 세계상품관과 푸드코트가 운영된다.
이렇게 다양한 축제형태의 김천전국가족연극제를 즐기기 위해서는 발빠른 예약이 필요하다.
매회당 10,000원의 관람티켓을 저렴하게 구입할려면 사랑티켓(www.sati.or.kr),옥션(http://ticket.auction.co.kr),문화바우처(www.cvoucher.kr) G마켓(www.gmarket.co.kr), 현매 등을 통해 최고 70%까지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사랑티켓으로 구립을 할 경우 24세 미만이거나 65세 이상에 해당되는 자에 한해 1매당 3,000원으로, 1인당 10매까지 구매할 수 있으며 1개 공연에 최대 3장까지 구매할 수 있다.
박보생 김천시장은 “김천의 교통물류중심도시 장점을 극대화하여 전국의 많은 어린이와 가족이 전국가족연극제에 참여토록 하여 어릴 때부터 문화예술에 대한 생각의 폭을 넓여 밝고 맑은 심성을 불어넣어 가족애를 더욱 높이고 선진국민으로 성장하는데 큰 역할이 되도록 활성화에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