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시장 박보생)에서는 새콤달콤한 김천자두 고유의 맛과 자두의 본고장인 김천을 대내외적으로 알리고 소비자를 움직이는 최대의 힘인 체험을 농업에 접목한 소비자와 함께하는 제2회 김천자두분양&체험행사를 오는 7월 23 ~ 24일(2일간) 미평그린농장외 9개농장 및 농업기술센터 테마공원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소비자들이 직접 나무분양 및 체험을 신청한 미평그린농장외 9개 농장을 개인별로 방문하여 분양받은 잘 익은 자두를 수확 한 후 농업 기술센터 테마공원으로 이동하여 2부 행사에 참가하게 된다.
또 테마공원에는 가족과 연인들이 편안하게 쉬어갈 수 있도록 쉼터를 조성해 놓았을 뿐 아니라 물놀이, 퍼즐세상, 톨페인팅, 대나무물총만들기, 보물찾기, 자두수능대박퀴즈, 가족노래자랑대회 등 다양한 체험코너가 준비 되어 있으며 이외에도 농경문화를 한눈에 볼 수 있는 농경유물관 및 전통체험가옥, 수련 등 수생식물이 자라는 생태연못, 폐농기계로 만든 동물모형, 레일바이크 등이 체험객을 기다리고 있다. 한편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이번 행사에는 우리지역에서 생산되는 포도, 자두 우수농산물이 품종별로 전시되어 새로운 볼거리를 제공할 뿐만아니라 포도체험행사, 농특산물직판행사 등이 동시에 개최되어 행사분위기를 고조시킬 것으로 안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