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인·구직난 해소와 일자리 미스매치 해소 등 지역 실업난 해결을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기획된 ‘이동 취업상담 창구’ 가 7월 28일 첫 발을 내딛었다.
김천시 근로자 종합복지관 3층 대강당에서 열린 이번 행사는 구직자들의 많은 호응 속에 진행되어 앞으로 ‘취업 창구’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동 취업상담창구’는 크게 ‘정기 이동 취업상담창구’와 ‘순회 이동 취업상담창구’로 운영된다. 정기 취업상담창구의 경우 매달 마지막 주 목요일 11시부터 16시까지 김천시 근로자종합복지관에서 운영되고, 순회 취업상담 창구의 경우 매달 둘째 주 목요일 11시부터 16시까지 동 주민센터를 순회하게 된다. 순회 취업상담창구의 경우 8월 둘째 주부터 운영이 되는데 자산동을 시작으로 평화남산동, 지좌동, 대신동, 대곡동 순으로 진행될 계획이다.
‘이동 취업상담 창구’는 김천시 구인구직 상담창구, 김천시 재취업지원센터, 여성새로일하기 센터의 직업상담사를 주축으로 직업상담 및 알선, 이력서·자기소개서 클리닉 등의 프로그램을 진행하여 구직자들의 눈높이에 맞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외에도 참가를 희망하는 구인업체의 경우 사전 신청서 접수를 통해 당일 현장면접을 진행할 수 있도록 배려하고 있다
앞으로 ‘이동 취업상담 창구’ 의 지속적인 운영을 통해서 운영방법을 개선하고 노하우를 획득하여 구인구직난 해소에 있어 중추적인 역할을 하기를 기대해 본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