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시장 박보생)에서는 지난 8월 30일 오후 7시 강소 억대농업인 육성을 위해 집중 육성하고 있는 Cyber Farm 운영 농가들의 농산물전자상거래 홈페이지 운영, 온라인 마케팅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Cyber Farm을 운영하는 농업인 85명을 대상으로 농업기술센터 교육관에서 더불어 블로그 마케팅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부산에서 지준몰을 운영하고 있는 안윤주 대표를 강사로 초빙해 교육을 진행했다. 주요교육 내용으로는 징검다리 마케팅기법, 홈페이지와 티스토리 블로그 특징 비교분석, 블로그 포스트작성요령, 포스트가 상위에 노출이 않되는 이유, 검색엔진 최적화 글쓰는 요령, 블로그 기본운영과 품앗이 마케팅 기법 등이다. 교육 참석 농업인들로부터 앵콜 교육 요청을 받는 등 좋은 반응을 얻었고 이어서 정보화경진 및 홍보대회 현지 순회교육도 병행 실시했다.
최진태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인사말을 통해 “앞으로는 농정시책 방향을 젓가락으로 밥을 먹여주는 것이 아니라 밥 먹는 방법을 가르쳐주는 방향으로 전환하겠다”며 “좋은 사례가 되고 있는 Cyber Farm 조성 사업을 앞으로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했다.
시 관계자는 “사업을 하고 싶거나 관심이 있는 농업인은 언제든지 기술보급과 농업경영담당부서로 연락하면 시로부터 지원을 받아 금년도에 사업을 추진할 수가 있고 사업이 성공 할 때까지 지도를 받을 수 있음은 물론 사업에 대한 자세한 안내도 받을 수가 있다”고 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