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교육지원청(교육장 신상환)은 지난 9월 20일 관내 유․초․ 중․고 교감, 행정실장 및 청원 152명을 대상으로 교육행정 서비스에 대한 입장 이해 및 질적향상을 도모하고자 도교육청 박선용 감사담당관 및 외부강사를 초빙하여 공직윤리 및 친절서비스 특별교육을 실시하였다.
신상환 교육장은 교육에 앞서 인사말을 통해 청렴과 친절서비스가 공직자의 기본 덕목임을 강조하며 이를 생활화할 것을 당부하였다. 아울러 전년도에 1위였던 직원친절도를 올해도 유지하고 다소 부진했던 청렴도는 한층 더 향상될 수 있도록 교감 및 행정실장들이 앞장서 줄 것을 주문하였다.
도교육청 박선용 감사담당관의 ‘공직윤리에 비추어 본 공직자의 자세’, 친절을 만드는 사람들 대구본원 김수연 원장님의 ‘감성서비스-UP’ 교육의 순으로 실시된 이날 교육은 각급 학교 및 일선현장에서 부딪힐 수 있는 사례를 중심으로 발표를 통하여 서로 공감할 수 있는 참여교육으로 이루어졌다.
김천교육지원청(교육장 신상환)은 이번 교육을 계기로 청렴 및 친절은 습관이 제일 중요함을 인식하고 직원들이 직접 행동으로 청렴하고 친절한 업무처리를 통하여 한층 더 향상된 고객만족, 감동서비스를 실천할 것을 약속하였고, 각급 학교에서도 청렴도 및 직원친절도 향상을 위한 자체교육을 실시하여 전교직원이 청렴하고 친절한 습관을 생활화 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