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는 시민들에게 새로운 희망의 메시지를 구체화하여 제시하고 역동적인 시정 추진을 위해서 『2012년도 주요업무 계획 보고』를 실시한다.
보고는 9월 28일 건설교통국을 시작으로 주민생활지원국, 농업기술센터, 자치행정국, 보건소·담당관실 순으로 시청 제2회의실에서 담당급 이상 전원이 참석한 가운데 내년도 시정설계에 대하여 보고하고 검토하는 자리를 갖는다.
이번 보고에서는 지역경제살리기, 서민생활안정, 지역개발, 녹색성장 등 내년도 예산확보를 추진할 주요정책 사업과 시정에 활력을 불어 넣을 수 있는 창의적인 시책, 시민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공감형 시책, 중앙 및 도 정책 중 우리시에 접목 할 수 있는 신규시책 사업을 발굴해 미래 김천의 지속적인 발전을 도모할 계획이다.
또한 시정의 최우선 과제이자 민선5기 시민들과의 약속인 공약사업에 대한 향후추진계획과 문제점 등에 대한 종합적인 검토·분석을 통해 공약사업이 효율적이고 내실 있게 추진될 수 있도록 개선방안도 마련하게 된다.
특히 시에서는 이번보고를 통해 내년도는 대규모 투자사업에 대한 재정적 수요증가 등 시의 재정 여건이 어려울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대규모 신규사업은 지양하고 주민밀착형, 주민공감형의 소규모 숙원사업 위주의 시책을 우선적으로 발굴하여 내년도 예산편성을 위한 기초자료로 활용될 것이라고 관계자는 전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