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레일 대구본부(본부장 정해범) 대구기관차승무사업소(사업소장 나종갑)는 오는 11일 당일 일정으로 영주 부석사 관람, 풍기 인삼캐기 체험 및 인삼축제장 등을 둘러보는 ‘풍기인삼축제·부석사 여행 열차’를 운행한다. 이번 ‘풍기인삼축제·부석사 여행 열차’는 글로리 회원들을 대상으로 사전 설문조사를 실시해 고객의 니즈에 부합한 여행코스를 선정한 맞춤형 열차로써 열차 이용 고객 만족도 향상과 기차타기 붐 조성에 앞장서고자 만든 기획 상품이다. 도심에서 벗어나 고찰에서 가을의 정취를 느끼고 인삼밭에서 직접 인삼 채취하고 구매할 수 있도록 열차를 임시 편성해 편리하게 경북북부 지방의 먹거리, 볼거리, 살거리를 즐길 수 있다.
주요 관광코스는 10월 11일 오전 8시경 왜관역을 출발해 대구, 동대구, 대구, 북영천을 경유하고 풍기역에 오전 11시 20경 도착해 우리나라 최고의 목조건물인 무량수전을 비롯해 우리나라 10대 사찰 중 하나인 부석사 문화 체험을 마치고 인삼축제장에서 인삼캐기 체험과 축제 관람하게 된다. 돌아오는 차편은 오후 8시50경 풍기역을 출발해 오후 10시경 왜관역에 도착이다.
이번 ‘풍기인삼축제·부석사 여행열차’ 요금은 2만8천원(중식 미포함)이다.(문의 대구기관차승무사업소 전화 053-940-2338, 2339, 246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