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보건소에서는 출산장려사업의 일환으로 다자녀 가정을 우대하고 가족 친화적인 사회적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아이낳기좋은세상김천시운동본부와 함께 10월 한 달 동안『다복가정 희망카드 가맹점』모집을 집중적으로 하고 있다.
다복가정희망카드는 2008년 경상북도와 농협중앙회, BC카드사가 협약 체결하여 세자녀이상(막내자녀가 만13세 이하)가정에 발급하고 있는 카드로서 『다복가정희망카드 가맹점』모집은 다자녀가정에 실질적인 혜택을 주고 다양하고 많은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관내 업소를 대상으로 하고 있다.
현재 우리시에 가맹 업소는 음식점, 학원, 미용실 등 98개 업체가 참여하여 업소 출입문에 “다복가정희망카드 가맹점” 스티커를 부착하고 있으며 다복가정희망카드를 소지하고 물건 구입 시 3~20% 정도 할인해 주고 있다
또한 참여 가맹점에는 0.2%의 수수료를 인하해주고 경상북도 다복가정희망카드홈페이지에 등재되어 다자녀 가정이 이용할 수 있도록 널리 홍보 하고 있으며 우리시에서도 홈페이지를 통해 적극 홍보할 계획이다.
출산율은 하루아침에 증가하는 것이 아니므로 더 늦기 전에 저출산 문제에 대한 우리 모두의 관심과 노력이 필요한 때로서 다자녀가정을 위한 다복가정희망카드가맹점 가입을 통해서 출산장려운동에 동참해줄 것을 당부하였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