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보건소에서는 계절 인플루엔자 예방접종을 10월 10일부터 25일까지(12일간) 65세 이상 어르신(24,64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다.
약품비는 순수 시비 이억일천육백만원을 금년도 예산에 편성하여 어르신들이 건강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예방접종을 하고 있다.
이번 예방접종은 10월27일 아침9시 부터 약품소진일까지이며 동지역)보건소/ 중앙보건지소, 읍·면지역) 각읍면보건지소로 접종비용은 7,000원이다.
접종대상자(김천시 주민등록자 로)로는 우선권장대상자(만성질환자, 심장질환자, 폐질환자, 신장질환자, 신경-근육질환자, 혈액-종양질환자, 당뇨환자, 면-역저하자, 사회복지시설 등 집단시설에서 치료, 요양, 수용중인사람, 닭, 오리, 돼지사육농가 종사자, 임신부 , 일반인은 9세 이상 자이며 건강보험증 또는 신분증 을 지참해야된다.
오는 27일부터는 65세 미만의 일반인과 우선접종대상의 건강을 위하여 “유료”예방접종을 실시한다.
박보생 시장의 민선4기 공약사업으로 중앙보건지소를 신축하면서 매년 계절 인플루엔자 예방접종 시기가 되면 어르신들의 긴줄과 앞 다투어 접종하려고 북새통을 이뤘던 시기는 지나가고 어르신들은 접근성이 좋은 중앙보건지소를 이용하여 예방접종을 하면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