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로타리 3630지구 제14지역에서는 5일 오전10시 근로자종합복지관에서 2011-2012년도 로타리세미나를 가졌다.
새김천로타리클럽이 주관한 이날 세미나는 백광흠 전총재가 카운슬러, 김용대 총재지역대표가 리더를 맡아 김천·김천중앙·새김천·김천직지·남김천로타리 회장단과 회원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이날 이복상 남김천RC회장의 로타리강령낭독 등 로타리 식순에 의한 1부 기념식 후 주제발표, 총 강평, 성물증정, 폐회선언 순으로 2부 행사를 모두 마쳤다.
정영대 새김천RC회장은 환영사에서 “이 자리를 빌어 로타리 지식을 습득하고 숭고한 봉사의 실천과 동참을 위해 로타리안으로서 자부심과 긍지를 갖고 초아의 봉사 대열에 선봉이 돼 지속적으로 실천해 나가자”고 말했다.
이날 세미나에서 정경택 김천RC회장은 ‘나를 살피고 세상을 섬기자’는 RI회장 테마실천을 위해서는 △행복하고 사랑 넘치는 가정 구현, △지속성을 바탕으로 우리가 잘하는 일을 계속하는 것, △세상의 변화를 위해 나 스스로가 변화하는 것 등 3가지 역점 사업을 강조했다. 조두천 김천중앙RC회장은 ‘회원 증강은 우리의 필수 과제’라는 주제로 회원 영입과 유지로 회원증강을 강조했으며 육문자 김천직지RC회장은 ‘미래비전파일럿지구 프로그램 실천 및 재단 기부의 중요성’을 주제로 지구보조금, 글로벌 보조금 등 재단기부의 중요성을 역설했다.
한편 이날 행사에는 박보생 시장과 임인배 재경향우회장이 들러 축사를 전하며 지역사회를 위한 봉사에 더욱 매진해 줄 것을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