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날짜 : 2025-05-24 13:02:56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원격OLD
뉴스 > 사회종합

김천, 114명의 축산인이 운영하는 한우 관광농원

-한우의 뚝심으로 살맛나는 농촌을 꿈꾸며-
최도철 기자 / che7844@hanmail.net입력 : 2011년 12월 07일
“최고의 농업인 키운 최고의 한우고기를 김천에서 만나 보세요. 호젓한 주말 가족과 함께 자연을 만끽하면서 넉넉한 농심도 느껴보시고 천년고찰 직지사를 둘러보시고 출출해진 배는 김천한우관광농원직판장에서 환상적인 마블링이 살아 있는 쫄깃쫄깃한 감칠맛 나는 토종 한우고기로 가족과 함께 행복을 나누는 소중한 시간을 만들어 보시기 바랍니다.”

영남의 젖줄 낙동강 지류인 감천을 벗 삼아 3번 국도를 따라 대덕 방향으로 20분정도 달려 도착한 곳 경북 김천시 지례면 여배리에 가면 그림 같은 현대식 축사에서 000마리의 소에게 건초를 나누어 주느라 구슬땀을 흘리는 김천한우 관광농원 김흥수(52세)대표를 만날 수가 있다.

김천한우 관광농원은 김천한우의 우수성을 전국에 알리기 위해 지례, 구성, 부항, 대덕, 증산면에 거주하는 114명의 농업인이 한우의 뚝심으로 살맛나는 세상을 꿈꾸며 김천한우를 지키고 있는 농장이 있다.

농장이 위치한 지역은 단물이 흐르는 감천을 끼고 있을 뿐만 아니라 대부분이 산촌지역으로 이 지역에서 사육되는 한우는 산야초와 볏짚을 주 사료로 한우를 사육해오고 있어 육질이 대단히 우수하다고 한다.

2009년도에는 농원에서 사육하는 한우의 우수성과 김천한우의 참맛을 전국에 알리기 위해 김천한우 관광농원 직판장을 개설 운영하고 있으며 지난해 김천시에서 육성하는 사이버농장(Cyber Farm)으로 선정돼 조성을 완료하고 운영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직판장에서 판매되는 한우고기는 현대화된 위생적인 시설을 갖춘 최고의 사육 환경에서 자라 식감이 좋고 환상적인 마블링과 살아있는 쫄깃쫄깃한 씹는 맛과 한우특유의 감칠맛이 나고 은근한 향을 느낄 수가 있다.

고령도축장에서 위생적으로 도축한 한우고기로 최고의 품질을 자랑함은 물론 중간 유통과정 없이 직접 판매해 생산자인 농가와 소비자간 직거래로 가격에 거품을 제거해 최고품질의 한우 고기를 저렴한 가격에 소비들에게 선보이고 있으며 이제는 인터넷에서도 만날 수 있다.

2012년부터는 소비자들에게 농장을 개방해 사육과정을 직접 눈으로 볼 수 있도록 하고 소 사육 체험을 통하여 소비자들의 정서함양은 물론 자녀들의 교육에 장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한다.

김천한우 관광농원은 직판장에서 바로 구매해 바로 옆 식당에서 저렴한 가격에 이용할 수 있으며 전국 어디서나 농장홈페이지 www.gchanwoo.kr 또는 전화 010-8831-9228를 통해서 구매 및 예약이 가능하다.
최도철 기자 / che7844@hanmail.net입력 : 2011년 12월 07일
- Copyrights ⓒ김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 페이스북 밴드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많이 본 뉴스 최신뉴스
한국도로공사, 김천시 우수 예술인 초청 특별 기획전 열다..
제27회 경북장애인체육대회 성화, 김천에서 채화…..
황금시장에 등장한 대규모 빨강 상의..
김천시, 김충섭 전 시장 선거법 위반 여파…..
배낙호 김천시장, 공약 세부 실천 계획 보고회 개최..
경북도, 대통령선거와 풍수해 대비 소방지휘관 회의 개최..
김천 엘리트태권도, 경북도지사기 태권도대회 김천 최초 ‘종합우승’ 쾌거..
김천소방서, 2024년 소방행정종합평가 우수기관 선정..
마음성장학교 – 정신건강 증진 및 자살예방 교육..
김천시 꿈자람마을돌봄터, 가정의 달 맞아 가족과 함께하는 꽃바구니 만들기”체험행사 개최..
기획기사
김천시가‘K보듬 6000’돌봄 시설에 원어민 외국어 수업, 친환경 과일 간식 지원, 아동 동행 귀가 및 순찰 등 특화 서비스를 본격적으.. 
김천시는 매년 차별화된 주거복지 정책을 선보이며, 실효성 있는 대응책을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있다. 2025년에도 저출생 문제 해소와 시.. 
업체 탐방
안경이 시력 교정의 기능을 넘어 하나의 패션 아이템으로 그 역할이 변화해가는 트랜드에 발맞춰 글로벌 아이웨어(eyewear)시장에 도전.. 
김천시 감문농공단지에 위치한 차량용 케미컬 제품(부동액, 요소수 등)생산 업체인 ㈜유니켐이 이달(8월)의 기업으로 선정되었다. 선정패 .. 
김천신문 / 주소 : 경북 김천시 충효길 91 2층 / 발행·편집인 : 이길용
청소년보호책임자 : 황의숙 / Mail : kimcheon@daum.net / Tel : 054)433-4433 / Fax : 054)433-2007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아-00167 / 등록일 : 2011.01.20 / 제호 : 김천신문
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
방문자수
어제 방문자 수 : 81,380
오늘 방문자 수 : 45,568
총 방문자 수 : 98,779,4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