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 보건소 에서는 변화하는 보건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직원간의 업무공유와 상호의사소통 및 전문성을 높이기 위한 업무연찬회를 건강증진과 전 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11일 보건소 3층 회의실에서 실시했다.
이번 업무 연찬회는 작년에 이어 2년 연속 실시되는 행사로 ▲아이 낳기 좋은 행복도시 만들기 ▲모자보건사업 ▲건강행태개선사업 ▲영양플러스 및 암 관리 사업 ▲치매관리 및 정신보건사업 ▲찾아가는 보건의료서비스 ▲각종 행사 의료지원 ▲친절하고 정확한 민원업무처리 등 건강증진사업 전반적인 사항에 대한 논의가 이뤄졌다.
2011년 업무에 대한 실적평가 및 2012년 각 사업에 대한 개요와 협조사항 등을 논의함으로서 직원들에게는 상호 의사소통을 통한 화합을 시민에게는 행복한 출산, 건강한 젊음, 즐거운 노후를 위한 보다 신속하고 실효성있는 업무추진을 제공하기 위해서 마련됐다.
또한 건강증진업무의 효율적인 사업 추진을 위해서 김천대학교 보건건강관리학과 장경옥 교수로부터『건강증진사업의 발전방향』에 대한 강의도 함께 들을 수 있었다.
보건소 관계자는 “작년『아이낳기좋은세상경진대회 보건복지부 장관상』『저출산극복 도정평가 우수상』을 수상하는 등 좋은 성적을 낸 만큼 이번 업무 연찬회를 시작으로 올해도 고품질의 매력있는 양질의 보건의료서비스를 낼 수 있는 기회로 삼겠다” 라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