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상공회의소(회장 윤용희)는 지난 1월 31일 2층 중회의실에서 2012년도 국가기술자격검정 시행계획 전달회의를 개최했다.
지식ㆍ정보화 사회에 부응하는 자격제도 확충과 2012년도 검정사업의 효율적인 집행을 위해 김천ㆍ상주 관내 관계자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된 이날 회의는 O 2012년도 검정일정 O 수수료 O 제도 변경 사항 O 종목별 안내 O 자격취득자에 대한 특전 O 2011년 검정실적 O 기타 시행상의 주요사항 및 협조사항 등의 주요 내용을 전달하고 질의ㆍ응답시간도 가졌다.
이날 회의에서 전달된 주요 변경내용으로는 올해부터 ① 워드프로세서 2ㆍ3급, 컴퓨터활용능력 3급 국가기술자격이 폐지되고 ② 워드프로세서와 컴퓨터활용능력이 기존의 일요일에서 각각 시행되던 것이 토요일 오후, 동일 일자에 시행되며 ③ 법무부 검정이 기존 화요일에서 목요일로 변경되어 시행된다.
한편, 김천상의 이호영 사무국장의 주재로 열린 이날 회의에서 작년 한해동안 본 회의소가 주관하는 국가기술자격검정에 적극적으로 협조하고 인터넷 접수와 방문 접수에서 모범을 보여 준 경북대학교 상주캠퍼스 이진희 담당에게 표창장 및 부상을 전달하며 격려했고, 국가검정이 원활히 수행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