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시장 박보생)는 올해 처음으로 지역 유치원생을 대상으로 우수농수축산물 급식지원 사업을 추진하기로 했다.
지난 13일 공․사립 유치원 관계자(공립 27, 사립 9)36명과 김천교육지원청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김천시 농업기술센터(세미나실)에서 2012년도 우수농수축산물 유치원 급식지원에 대한 추진계획을 설명하고 유치원 관계자의 행정적인 협조를 당부했다. 김천유치원 김순임 영양교사는 우수농축산물 식재료에 대한 설명에서 친환경농산물 인증종류, 가공농산물에 대한 품질인증품, 축산물 및 축산물가공처리법에 의한 HACCP(위해요소중점관리기준), 지자체장이 인증한 지역특산물 등 품질인증 농산물에 대하여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농축산과 김영우 농산물유통담당은 김천시 시정현황과 당면 시정협조사항에 대하여 설명하고 본 사업은 금년도에 김천시가 처음 실시하는 사업으로 기존의 초, 중, 고등학교 학교급식지원사업에서 유치원까지 확대 실시한다고 설명했다.
또한, 로컬푸드 차원에서 지역의 우수농수축산물 소비촉진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피력하고 우리시 관내에서 생산되는 식재료 구입에 적극 협조 해달라고 당부하고 관내 유치원관계자와의 정기적인 소통의 장도 마련하겠다고 약속했다.
|